여름철 대표 과일일 수박으로 맛있는 과일 화채 만들면 온 가족 영양 가득한 디저트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수박은 혈압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고 여름철 손실되기 쉬운 수분이 가득 들어있어 수분 보충을 위해 좋은 과일이랍니다. 수박화채이지만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비롯하여 각종 과일 더하여 만들어도 모든 과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원한 과일화채 만드는 법부터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수박을 먼저 세척해 줍니다. 이번엔 직접 고르지 않고 배송받아본 수박이라 염려가 되었는데요.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일단 수박의 줄무늬가 뚜렷한 것이 좋아요. 두드려서 맑은 소리가 나면 보다 맛있는 수박이라 하지만 소리로 잘 체크하기 어려워 배꼽 부분을 항상 가장 먼저 확인하고 고르고 있어요. 배꼽 부분이 작을수록 맛있는 수박이라 하여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땐 이 부분을 가장 염두에 고르고 있어요. 이번에 배송받은 수박은 다소 컸지만 올여름 이른 더위라 그런지 당도는 훌륭했답니다.
STEP 2/8
온 가족 함께 먹기 위해 수박 껍질을 그릇으로 삼아 먹기로 했어요. ^^ 그래서 예쁘게 반을 잘라주었고요. 씨 주변의 빨간 부분이 당도가 높고 붉은 과육은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으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랍니다.
준비한 과일을 이제 모두 수박 그릇에 넣어줍니다. 저는 이번에 블루베리와 통조림 과일을 추가로 준비해 줬어요. 여기에 단맛을 더하는 연유나 설탕을 소량 넣어주어도 좋은데 수박이 충분히 달고 과일통조림의 국물을 한 국자 추가해 넣으니 당도가 딱 맞아서 따로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만약 단맛이 다소 떨어지는 수박일 경우엔 설탕으로 단맛을 취향에 맞춰 맞춰주도록 합니다.
STEP 7/8
우유와 사이다를 동일한 1:1 비율로 250ml씩 준비해 줍니다. 그대로 과일에 부어주세요. 수박에서 나오는 과즙도 함께 사용해 주었어요.
보다 시원하게 먹기 위해 얼음을 추가해 주어도 좋답니다. 이렇게 후다닥 과일 화채가 완성되었어요.여름철 별미 간식으로 시원함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메뉴로 최고인 수.박.화.채랍니다. 주말 식사 후 디저트로 풍성하게 준비하였는데 너무 많은가 싶었지만 어느새 국물까지 모두 사라졌어요. ^^ 더운 여름 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메뉴로 달콤한 수박화채로 맛있는 건강 디저트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