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라면 김준현라면 끓이기는 라면말고는 다른 재료가 핑요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라면 끓이는 방법과도 비슷해요.
우선 물을 냄비에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건더기스프를 넣어주세요. 저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신라면으로 끓였습니다.
- 분말스프(가루스프)는 아직 넣지 마세요!
물, 건더기스프
STEP 2/5
그리고 바로 면을 넣어줍니다. 저는 원래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를 먼저 넣은 후 라면 면을 넣어주는데 옛날라면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는 김준현라면은 분말스프를 먼저 넣지 않더라구요.
면
STEP 3/5
면이 익어가면 살짝 젓가락으로 풀어줍니다.
꼬들꼬들 라면을 좋아하시거나 조금 풀어진 라면을 좋아하시거나! 취향에 따라 원하시는 라면의 익기까지 잘 익혀주세요.
저는 꼬들꼬들 라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오래 익히진 않았어요.
STEP 4/5
원하는 라면의 익기까지 익혀주었다면 불을 끄기 직전에 분말스프(가루스프)를 넣어줍니다.
분말스프
STEP 5/5
분말스프를 넣고 바로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잔열로 분말스프를 잘 저어 풀어주시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분말스프를 잘 섞어준 후 드시면 추억의 맛 옛날라면을 맛 볼수 있다고 해요.
저는 따로 완성사진은 못 찍었는데요. 먹지니어스 4명이 모두 인정한 옛날라면 김준현라면! 저도 먹어보니.. 확실히 그냥 일반 라면 끓이는 방법으로 먹을때보다 스프의 맛이 더 강하게 나요. 사실 엄청 간단한 레시피인것같은데 스프를 마지막에 넣으니 그 맛이 더욱 살아있어서 이런 옛날라면 맛을 그리워하신다면 한번쯤 끓여보셔도 좋을것같아요. 저는 평소에 먹는 라면스타일의 맛이 더 입에 맞더라구요. 하핫. 아무튼! 궁금해서 만들어본 김준현라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