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색다른 가지 요리인 가지 롤라티니를 만들었어요. 가지 롤라티니는 이탈리아 요리인데요. 가지를 길이로 얇게 썰어서 속재료를 올린 다음에 돌돌 말아서 오븐에 구워 먹는 요리예요. 쉽게 말하면 가지롤 오븐 구이라고 하면 될까요? 가지 위에 각자 좋아하는 재료를 올려서 돌돌 말면 되는 요리잖아요? 그러니까 이 요리야말로 개인의 취향을 완벽히 맞춰주는 취향저격 요리가 아닐까 해요.
플레이팅했어요!
가지롤 속의 체다치즈가 녹아서 흘러나온 거 보이시나요? 역시 흘러내린 치즈는 참을 수 없죠.ㅎㅎㅎ 가지롤 위에 뿌린 모짜렐라치즈도 예쁘게 구워졌네요. 저는 가지롤 속에 체다치즈와 시금치를 넣어서 돌돌 말았거든요? 시금치는 아무런 간도 안 한 생 시금치를 사용했어요. 어차피 소스, 치즈와 함께 먹기 때문에 간을 안 해도 괜찮아요.
이렇게 가지롤을 만들어 먹으면 가지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지롤 속의 재료는 각자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되니까 정말 좋겠죠? 와인과 아주 잘 어울리는 술안주이기도 하고 맛있는 간식이기도 한 가지 롤라티니! 한번 만들어 보시는 거 어떠세요?
가지를 구울 때는 너무 강한불로 하면 다 타버리거든요? 중약불로 서서히 구워주시면 가지에서 수분이 나와서 맛있게 구워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