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홈메이드 막걸리 칵테일과 고소한 황태연어말이

소주, 맥주보다 막걸리를 더 좋아하는 분들 계신가요? 막걸리는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킨 한국 고유의 술이죠. 오래 전부터 서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맛의 막걸리가 출시되어서 현대인들의 사랑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막걸리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과 막걸리에 딱! 어울리는 간단 술 안주를 알려드릴게요. 오늘 소개해드릴 술 안주는 바로 황태연어말이입니다! 바삭바삭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황태 튀김과 부드러운 연어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고소함의 대명사인 두 재료가 만나 막걸리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더없이 좋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홈메이드 막걸리 칵테일과 고소한 황태연어말이 재료
[재료]
훈제연어 1팩, 양파1/4개, 샐러드잎1컵, 청정원 홍초 석류 적당양, 생막걸리
홈메이드 막걸리 칵테일과 고소한 황태연어말이 레시피
1. 샐러드잎은 찬물에 담궈 싱싱하게 만들어 둔다.
2. 안주야 홈펍 황태 튀김은 에어프라이어 200℃에서 15분간 바삭하게 굽는다. (TIP! 종이호일이나 호일을 깔지 말고 구워야 기름지지 않고 바삭해진다.)
3. 양파는 얇게 채 썬다.
4. 연어를 1장씩 놓고 구운 황태와 양파를 넣어 돌돌 만다.
5. 샐러드잎 위에 연어황태말이를 올린 후 레몬크림소스를 멋지게 뿌린다.
6. 생막걸리를 칵테일잔에 따르고 홍초 석류를 살살 부어 밑부분만 핑크색을 만든다. (TIP! 단맛취향에 따라 홍초양을 조절해서 넣기. 정원이의 추천은 칵테인1잔에 홍초 2큰술!)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황태연어말이와 새콤달콤 시원한 석류 막걸리 칵테일 완성입니다! 과일 맛이 나는 막걸리 칵테일은 술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홍초 석류 하나로 이렇게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막걸리 안주로 김치전만 고집하셨던 분들도 황태연어말이에 도전해보는 걸 추천 드려요! 레몬크림 소스를 뿌려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톡톡 터지는 막걸리와 환상궁합이니까요~ 오늘 레시피에 사용된 청정원 안주야 홈펍 황태 튀김은 촉촉하게 불린 황태에 튀김옷을 입혀 만들어 겉바속촉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데요. 바다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메뉴랍니다. 그리고 레몬을 잘게 썰어 넣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청정원 찍먹 레몬크림소스와 함께 먹으면 두배로 맛있어지죠. 막걸리를 산뜻한 칵테일로 만들어준 청정원 홍초 석류는 100% 자연발효초를 사용하였으며, 물이나 탄산수, 우유에 타 먹어도 궁합이 좋습니다. 앞으로 막걸리가 땡기는 날엔 김치전에 막걸리 대신 정원이가 알려드린 황태연어말이와 석류 막걸리 칵테일을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