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겨울딸기가 많이 나오죠?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이지만 딸기요리 만들어서 먹으면 간식으로 참 좋아요. 샌드위치, 청, 잼, 케이크, 홈베이킹에 두루두루 쓰이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울 아들래미들이 즐겨 마시는 딸기우유 만들기 보여드리려고 해요. 여름, 가을철에는 냉동딸기혹은 딸기청을 넣고 만들곤 하는데 겨울, 봄철에는 신선한 생딸기가 많이 나와서 그대로 넣어 만든 리얼딸기라떼를 만들면 더 좋죠잉!
딸기 씻기 딸기는 껍질째 먹는 과일이니까 세척이 중요해요. 베이킹소다 혹은 1종세제, 식초등을 물에 타서 잠시 담가둔 후에 흐르는 물에 헹궈줍니다.
STEP 2/7
세척한 딸기는 꼭지는 떼어내고, 과육을 칼로 잘게 썰어줍니다.
STEP 3/7
딸기를 블랜더 or 매셔 or 포크등으로 으깨줍니다. 핸드블랜더로 갈아도 되는데 꺼내기 귀찮아서 그냥 감자으깨는 매셔로 으깨주었어요. 딸기 과육이 부드러워서 금새 퓨레처럼 으깨지더라고요~
STEP 4/7
으깬 딸기에 설탕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딸기청 만들기할때에는 동량으로 넣지만 이건 저장음식이 아니니까~ 적당히 단맛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만 넣으시면 됩니다. 설탕 외에 꿀, 올리고당, 메이플시럽 등을 넣어주셔도 OK! 과한 단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생략해도 되구요. 단맛재료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알아서 선택 및 가감하시기 바랍니다.
STEP 5/7
이제 생딸기라떼 만들기의 기본적인 준비는 다 끝났어요. 각얼음, 우유를 냉장고에서 꺼내고~ 휘핑크림도 있으면 올려주면 비쥬얼이 더 이쁘겠쬬? 요즘은 이렇게 스프레이 생크림이 있어서 홈카페 음료 만들때 토핑으로 올리면 편하더라고요.
STEP 6/7
으깬 딸기퓨레를 컵에 담고 그 위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채워줍니다.
STEP 7/7
기호에 따라서 휘핑생크림을 딸기우유 위에 올려주면 완성! 까페에서는 리얼딸기라떼 위에 마카롱 혹은 치즈케이크를 잘라서 올려주기도 하더라고요. 가니쉬는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장식으로 딸기 하나 꽂아주었어요. 생딸기 들어간 리얼딸기우유 만드는법 아이덴티티를 강조해줍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