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건강 보양식, 장어무쌈 데마끼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왔음을 느끼는 요즘. 이런 환절기에는 컨디션 변화도 함께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괜스레 몸이 무기력하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다면? 각별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원이가 여러분의 에너지를 높여줄 장어 레시피를 들고 왔는데요. 바삭한 구운 김과 아삭한 무쌈을 이용해 식감이 살아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도 만점인 장어 무쌈 데마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건강 보양식, 장어무쌈 데마끼 재료
[재료]
밥 1공기, 민물장어구이 ½마리, 락교 4개, 초생강 1큰술, 청정원 구운 김밥김, 청정원 요리초, 쌈무
건강 보양식, 장어무쌈 데마끼 레시피
1. 따뜻한 밥에 요리초를 넣고 가볍게 섞어 한 김 식히고, 김밥 용 김을 6등분으로 자른다.
2. 민물장어구이를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 김을 손에 가볍게 쥐고 밥 1큰 술, 장어, 락교, 초생강, 와사비 쌈무를 올려 가볍게 반으로 만다. TIP. 김을 꼬깔모양으로 만들고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겉은 바삭 속은 아삭! 여기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장어를 넣은 장어 무쌈 데마끼가 완성되었습니다! 달짝찌근한 장어구이와 고소한 김에 톡 쏘는 고추냉이까지! 입 안 가득 퍼지는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데마끼는 새콤달콤한 밥이 입맛을 더욱 살아나게 하는데요. 특히, 정원이는 여러 재료 없이 새콤달콤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청정원 요리초를 사용하여 밥의 밑간을 해주었답니다. 초밥뿐만 아니라 야채가 들어간 무침요리에도 잘 어울려 알뜰하게 쓸 수 있답니다. 여기에 올리브유로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청정원 구운 김밥 김으로 장어구이의 짭짤한 맛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 주기까지! 돌돌 말아 한입에 쏙 넣기 좋은 장어무쌈 데마끼는 앞서, 소개한 재료 외에도 취향에 맞는 내용물을 넣어 자유롭게 요리할 수 있는데요. 먹는 재미와 만드는 재미를 둘 다 갖춘 장어무쌈 데마끼로 몸보신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