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563
상품목록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추운 겨울 따뜻한 한잔!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 ☆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날씨는 추운데 할 일은 많고ㅠㅠ

오늘은 따뜻한 몸을 사르르 녹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를 리뷰해볼게요.

만.레 에디터가 PICK한 그 제품!

바로 보러 가실까요?


먹기 편한 피로회복제!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

(오리지널/프리미엄)

(자세히보기)


만개님들은 '쌍화차'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쌍화차하면 몸에 좋을 것 같은 진한 한방 향에 견과류부터 대추, 깨 등의 재료가 듬뿍 올라가 있던 아침 한끼로도 든든!한 추억의 음료로 생각이 드는데요, 오래 끓여 손이 많이 가는 인식이 있어 간편하게 믿고 먹을 만한 제품이 없을까 찾게 되더라구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타서 마시기에도 편리한 쌍화차 분말제품입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보러 가볼까요!?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

오리지널&프리미엄


오늘 소개해 드릴 쌍화다방 쌍화차는 오리지널과 프리미엄의 2가지의 종류로 나눠져 있어요. 처음 쌍화차를 접하시거나 진한 쌍화차 맛을 느끼고 싶어하시는 분들에 따라 맛이 다른 제품이니 기호에 맞게 만.레 에디터가 자세하게 쓴 리뷰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자세히 살펴볼게요!



쌍화다방 수제쌍화차는 오리지널과 프리미엄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처음 제품을 봤을 때 깔끔하면서도 레트로 감성도 있는 예쁜 패키지였어요. 스쿱도 같이 들어있어서 정량에 맞게 한 잔씩 타 먹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쌍화다방 오리지널은 370g, 프리미엄은 340g 으로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어요. 프리미엄이 340g 으로 오리지널보다 30g이나 적어서 내용물도 차이가 많이 날까 했는데 눈으로 보는 양의 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았어요. 내용물 구성이 달라 그런 것 같았어요. 그럼 제품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실까요?



초록색 패키지는 쌍화다방 수제쌍화차 오리지널이예요. 뚜껑을 열자마자 진한 쌍화차 향보다는 살짝은 율무차같은 곡물의 향이 나면서도 은은한 쌍화차 향이 났어요. 원재료를 살펴보면 쌍화진액 30%(작약, 천궁, 황기, 당귀, 숙지황, 감초, 계피, 대추, 건강), 국산생강진액 22%, 아몬드 15%, 참깨 13%, 흑설탕 5%, 대추 15%가 들어 있어요. 쌍화진액과 함께 견과류나 대추도 많아서 고소한 향이 났던 것 같고 로스팅 한 흑설탕도 들어 있어 쓰지 않고 단맛이 가미된 쌍화차입니다. 유통기한도 1년 조금 더 넉넉하게 남아있어 겨우내 충분히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빨간색 패키지는 쌍화다방 수제쌍화차 프리미엄이예요. 이것도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과립형분말이고 훨씬 갈색의 진한 분말이 많이 들어있는게 육안으로도 쉽게 보였어요. 확실히 뚜껑을 열자마자 한약방에 온 것 처럼 진~한 쌍화차의 향기가 풀풀 났어요. 쌍화차 프리미엄의 원재료를 보면 쌍화진액 80% (작약, 천궁, 황기, 당귀, 숙지황, 감초, 계피, 대추, 건강), 국산생강진액 10%, 아몬드 4%, 홍삼진액 1%, 대추 5%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확실히 쌍화진액의 함량이 높고 생강진액의 함량은 낮아졌어요. 홍삼진액도 추가되어 더 진한 향의 쌍화차 프리미엄이었습니다.



쌍화차 오리지널(좌), 쌍화차 프리미엄(우) 입니다. 육안으로 색의 진함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양의 차이가 없어보여도 오리지널 제품에 견과나 대추의 함량이 더 높아서 무게 차이가 있지 않았나 생각도 듭니다. 과립형 분말로 되어 있어 물에도 잘 녹을 것 같은데요. 과연 간편하게!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인지 보실까요?



(왼)오리지널 (오)프리미엄

동봉해서 온 스쿱을 이용했어요. 분말 1스쿱과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쌍화차를 타봤는데요. 솔직히 숟가락으로 저을 필요도 없이 너무나도 쉽게 녹았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팔팔 끓는 물에 충분히 우려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직접 해보고 나니 의심할 여지 없이 끓는 물을 붓는 순간 쌍화차가 완성! 되었습니다. 그럼 쌍화다방 쌍화차 오리지널& 프리미엄 더 맛있게 마시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쌍화다방 쌍화차 오리지널' 입니다. 저는 쌍화차하면 달걀 동동 띄운 음료라고 생각이 되어 준비해봤습니다. 같이 동봉된 스풉을 이용해서 1스쿱과 뜨거운 물 2/3컵을 부어 녹여주세요. 그리고 아몬드나 잣, 호박씨, 대추 등의 견과류를 듬뿍 추가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달걀 노른자를 동동 띄우면! 배도 든든하고 추운 날씨에 온몸이 사르르 녹는 따뜻한 쌍화차가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노른자를 먼저 호로록 먹고 음료를 마셔도 되고 숟가락으로 달걀을 휘휘 저어 마셔도 맛있답니다. 쓰지 않아서 참 좋았어요.



'쌍화다방 쌍화차 프리미엄' 입니다. 오리지널보다는 확실히 진한 쌍화차의 향기가 느껴지는데요. 동일하게 프리미엄 분말 1스쿱과 뜨거운 물 2/3컵을 부어 녹여줍니다. 그리고 꿀 1스푼과 잣, 대추를 넣어 주었는데요! 씁쓸할 수도 있는 쌍화차를 꿀로 중화시켜 훨씬 목넘김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견과류는 취향껏 넣어주시면 돼요.


후기

이제는 추억의 음료라고 생각될 수도 있는 쌍화차를 리뷰해봤어요. 부모님 세대의 쌍화차는 추억으로 회상될 수도 있고 젊은 세대에는 쌍화차가 생소하기도 하고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할거예요. 「쌍화」란 '서로 합치다' 또는 '서로 짝이 되다' 라는 뜻으로 기와 혈을 쌍을 조화롭게 하여 음과 양의 부족한 기운을 모두 보충한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는 의료계 출신의 부부가 동의보감 레시피 그대로 각 재료들의 비율을 생각해서 정성껏 달여 만든 제품이라고 해요.


만.레 에디터도 쌍화차를 즐겨하지는 않았는데 오리지널 제품을 시음해보고는 이 제품은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겠구나라고 느꼈어요. 쌍화차는 오랜시간 달여 만들어야 하는 음료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일반 믹스커피나 분말스틱들 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 많은 카페인 섭취가 부담될 때는 몸에 좋은 재료를 달여 만든 쌍화차 한잔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겨우내 몸이 차거나 피로를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쌍화차 한잔 마시면 몸이 데워지고 기운이 도는 것이 느껴질 것 같았어요. 겨울 아침은 추워서 일어나기도 싫잖아요! 그럴 때 달달한 맛이 가미된 쌍화차 오리지널이나 진한 쌍화차의 향기가 풍부한 프리미엄으로 기호에 맞게 한잔 진하게 타서 달걀노른자 하나 톡! 넣어 마시면 속도 든든하고 잠도 깨지 않을까요? 지금 계절과 참 잘 어울리는 쌍화다방 수제 쌍화차 오리지널& 프리미엄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티타임 즐겨보세요!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간편하고 건강한 차를

마시고 싶은 분들께 참 좋을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쌍화다방 전통한방차 수제쌍화차가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

최신 쇼핑매거진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