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33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추워지면 생각나는 간식! 호떡당 호떡 4종 리뷰♡


안녕하세요! 만개의레시피 에디터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간식들이 있죠.

호빵, 붕어빵, 어묵, 군밤, 등등

오늘은 그중에서도 달콤 고소한 #호떡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다 같이 어떤 호떡 제품들이 있는지 보러 가실까요? 고고!


달콤 고소한 간식

호떡당 4종

(잡채호떡/견과호떡/꿀호떡/호두단팥호떡)

(자세히보기)


호떡당 4팩 모음


오늘 소개해 드릴 호떡은 믿고 먹는 호떡 체인점 표! 호떡당의 호떡 4종 모음인데요! 호떡 먹을 때 한번씩 사 먹었던 곳인데 제품으로 나와 집에서 먹을 수 있다니 새삼 느껴지는 편리함입니다! 이제부터 어떤 호떡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러 가볼게요.



전체 구성을 살펴보면 위의 사진 왼쪽부터 꿀호떡, 견과 호떡, 잡채 호떡, 호두단팥 호떡으로 총 4가지로 되어있어요.

호떡 1팩당(280g) 4개입(1개당 70g) 씩 들어 있답니다. 크기는 성인 두 주먹 정도라 크지도 작지도 않는 사이즈였답니다.

유통기한은 유통기한은 구매한 시점에서 대략 1년 정도로 넉넉한 편이라 구입해서 냉동 보관하며 생각날 때마다 꺼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관을 살펴보았으니 직접 뜯어서 시식을 해봐야겠죠?

제품들은 냉동 상태로 오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남겨두고 자연해동을 시켜주세요.

냉동 상태에서 가열할 수는 있지만, 속까지 잘 안 익으니 먹기 30분 전에 미리 꺼내주시면 된답니다.


1. 후라이팬 편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호떡을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호떡은 기름이 있어야 길거리에서 파는 호떡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약불에서 3~5분간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무난하게 속까지 잘 구워졌답니다.


2. 에어프라이어 편


요즘 집에서 에에어프라이어들 많이 쓰시잖아요. 호떡도 에어프라어에 넣어 구워보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0분간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기름을 약간 뿌려주시면 더욱 잘 구워진답니다!

꺼내보니 노르스름하게 잘 구워진 거 보이시죠? 기름은 쏙 빠지고 겉바속촉이 되었어요.


3. 전자레인지 편

해동된 호떡은 30~40초, 냉동된 호떡은 2~3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시간이 없으시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지만, 수분이 없고 마른 느낌이어서 호떡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었답니다.


팬,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3가지 방법으로 돌려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후라이팬> 전자레인지 순서가 가장 잘 구워졌답니다.


(좌) 꿀호떡, (우)견과호떡


구워진 호떡을 잘라보았어요. 일단 꿀호떡과 견과 호떡의 외관상 차이는 거의 없어보였는데요.

단면을 보면 꿀호떡 계핏가루와 꿀이 꽉 차 있었어요. 먹었을 때 꿀 사이사이 땅콩 분태가 씹혀져 달콤 고소했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호떡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면에 견과호떡꿀호떡의 땅콩을 포함해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가 꽉 차 있어서 더욱 고소했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 있어 먹을 때마다 오독오독 씹는 견과류 식감이 참 좋았어요.


(좌) 잡채호떡, (우) 호두단팥호떡


잡채호떡은 기존 소와 달리 당면이 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했답니다.

야들야들한 당면과 양파, 부추, 당근 등 야채가 잘 어우러져 짭짜름했어요. 그리고, 면이 들어가서 간단 한 끼 식사로 채울 만큼 든든했습니다.


호두단팥 호떡은 빵집에서 파는 팥빵 느낌이었는데요. 팥 소가 들어가 꿀호떡처럼 강한 단맛이 아닌 은은한 단맛을 줘서 어른들이 좋아하실 맛이었답니다. 흰 우유를 곁들여 먹었는데 꿀맛이었답니다!



최근 와플 팬으로 다양하게 구워 먹는 게 유행함에 따라 호떡도 와플팬에 넣어 구워보았습니다. 와플 팬에 기름을 골고루 뿌린 후 먹고 싶은 호떡을 넣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중약불로 타지 않게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꿀호떡을 했더니 꿀이 주르륵~흐르는 거 보이시나요? 군침이 꿀꺽이네요~



접시에 잘 구워진 호떡을 담고 아이스크림을 올린 뒤 애플민트를 꽂아주면 호떡플 완성! 취향에 따라 초코시럽, 연유를 뿌려주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시원한 아이스크림까지 곁들여 주면 카페에서 파는 크로플 못지 않는 멋스러운 디저트가 만들어진답니다.


후기

찬바람이 불 때면 생각나는 간식이 있죠. 바로 호떡인데요. 달콤 고소한 냄새에 가던 길도 되돌아오게 만들어요.

허나, 요즘은 호떡 파는 곳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아요. ㅠㅠ 이럴 때, 호떡을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호떡당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먹을 만큼 호떡을 꺼내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에 5~10분만 익히면 되니 참 간단하더라고요. 사실 날씨가 추워지면 밖에 나가기 싫고 집에서 해결하고 싶잖아요. 그 고민을 싹~ 해결 시킬 간식템이랍니다.


꿀맛은 기본 견과, 잡채, 단팥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어요. 이제 호떡도 개취 존중이죠.

시식을 해보았을 때 4가지 맛 모두 평균 이상의 맛을 내고 있어서 어떤 맛을 먹어도 호불호가 없는 맛이었답니다.

달달한 맛을 원하시다면 꿀맛을, 고소한 맛을 원하시다면 단팥, 견과류를, 식사대용으로 드시고 싶다면 잡채를 추천해드립니다.


만.레 에디터는 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소 위주로 먹고 반죽을 다 먹지 않는 편인데요. 호떡당 호떡은 하나도 남기 없이 다 먹었답니다.

성분을 살펴보니 찹쌀가루를 더해 숙성한 수제 반죽이러다고요. 그래서 다른 반죽과 달리 푸석하지 않고 쫄깃하고 부드러웠어요.

편리함은 기본 맛까지 모두 충족시켜주었답니다. 이번 겨울 호떡당으로 온가족 별미 간식을 즐겨보세요 :)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호떡당 호떡 4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이 간식을 찾으시거나

별미 야식을 찾는 분들께 좋을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호떡당 4팩모음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최신 쇼핑매거진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