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에 튀기면 뭐든 맛있다는 말이 있잖아요. 기름기는 줄이고 튀긴 것 처럼 바삭하게 조리해준다는 에어프라이어가 대세라고는 하지만 기름에 튀긴 것 만큼 고소하고 바삭한 맛을 100% 살려주지는 못하잖아요ㅠ 꼭 기름에 튀겨야 할 요리를 해야 할 때 튀김전용 냄비가 있다면 좀 더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 하겠죠.
특히 프라이어팟은 따로 튀김망이나 온도계를 준비하지 않아도 구성품에 다 들어있어서 기름만 있다면 원하는 튀김요리를 마음껏 튀겨낼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튀김망의 역할을 하는 뚜껑이 냄비 가장자리를 감싸는 구조라서 일반 냄비보다 기름이 사방으로 덜 튄다는 것도 좋았어요. 그리고 일반 가스레인지 뿐만 아니라 인덕션등 다양한 열원에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열원의 선택 범위도 넓구요.
스텐인리스 재질이기 때문에 열 전도율이 빠른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만큼 달궈진 후에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특히 인덕션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가스보다 더 빠른게 열이 전달되기 때문에 저온에서 부터 온도를 체크해가며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온도계 같은 경우에는 뚜껑 부분 구멍에 끼워넣은 형식이라 냄비에 재료를 넣고 튀길 때 재료들에 걸려 움직이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쉽게 빠지지는 않았지만 재료들을 튀길 때 약간 걸리적 거리기는 했어요.
자리 차지하는 대용량 튀김기를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온도계, 튀김망 등을 따로 구비해서 하기에는 번거로운 때 사용하면 좋은 튀김전용 냄비 제품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