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706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빵반죽도 가능!켄우드 키친머신 ☆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대용량 반죽도 뚝딱! 손쉽게 해주는

#스탠드믹서 제품을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홈베이킹의 든든한 조력자!

켄우드 키친머신 KVL4100S

(자세히보기)



처음 홈베이킹을 시작하게 되면 이것저것 베이킹 도구들을 준비할게 많은데요. 오늘 리뷰는 홈베이킹으로 케이크 뿐만 아니라 빵반죽도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릴만한 제품이에요. 바로 스탠드형 믹서기 인데요. 푸드프로세서, 핸드믹서 등으로 익숙한 켄우드 사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켄우드 키친머신 KVL-4100S


스탠드 믹서기 하면 홈베이커들이 하나쯤 꼭 장만하고 싶은 베이킹 장비 중 하나인데요. 홈베이킹을 처음 시작할 때는 핸드믹서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던 반죽들이 점점 베이킹 난이도를 높여 갈 수록 반죽의 양도 늘어나고 만드는 베이킹의 종류도 많아지게 돼죠.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장비욕심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ㅎㅎ

특히 오늘 리뷰에 사용한 켄우드 제품 같은 경우는 모터의 힘이 1200W라 일반 핸드믹서로는 어려웠던 빵반죽도 가능한 제품이에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오늘 리뷰에 사용한 스탠드믹서 제품은 켄우드 제품중 KVL4100S로 구성품은 본체/스테인레스 용기/용기뚜껑/주걱/k-비터/거품기/도우훅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실리콘 주걱도 있답니다!)



용기뚜껑을 장착한 본체의 모습이에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아주 깔끔하쥬! 본체 옆면에 다이얼식 속도/전원 조절스위치와 헤드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레버가 있어요.



켄우드 키친머신 KVL4100S 는 이렇게 헤드를 올려 원하는 툴을 장착해서 사용하는 형식인데요. 옆면 레버를 살짝 제껴주기만 하면 쉽게 올리고 내릴 수 있어요.



이렇게 레버를 딸깍!오른쪽으로 올려 헤드를 들어주면 슉~올라가요



헤드를 내릴 때도 다시 한번 레버를 오른쪽으로 올려서 살짝 내려주면 돼요.

반죽 툴을 끼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헤드를 올린 후 반죽툴을 오른쪽으로 돌려 걸림쇠(?)부분이 탁! 하고 걸리게 장착하면 돼요. 참 쉽쥬~?



반죽툴을 뺄 때는 왼쪽으로 살짝 돌려 빼주면 톡!하고 빠지죠? 반죽툴 교체는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면 안보고도 손느낌 만으로 착착! 교체가 가능하더라구요ㅎㅎ 요기서 중요한 반죽툴의 종류를 알려드릴게요! 구성품에 들어있는 반죽툴은 총 3가지 인데요.



첫번째 반죽툴은 보통 비터(beater)라고 불리는 도구인데요. 주로 여러가지 재료들을 섞을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툴이에요. 파운드 반죽이나 머핀, 쿠키 반죽에는 보통 이 툴을 사용하게 돼요.떡 같이 달라붙는 반죽에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은 거품을 낼 때 사용하게 되는 휘퍼에요. 켄우드 스탠드믹서는 용량이 커서인지 휘퍼의 크기도 크더라구요. 휘퍼는 농도가 묽은 반죽 등을 섞거나 달걀흰자의 머랭, 생크림을 휘핑할 때 주로 사용하게 되는 툴이에요.

날이 가늘고 많아서 거품이 몽실몽실 금방 올라올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 툴은 훅(hook)이라고 하는 도구인데요. 주로 빵을 만드는 반죽을 할 때 사용하는 툴이에요. 이름처럼 마치 후크선장의 손처럼 생겼죠? ㅎㅎ ( 참고로 켄우드 KVL4100S 모델의 비터와 훅은 불소코팅, 휘퍼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도구들도 살펴봤으니 켄우드 키친머신을 작동시켜봐야겠쥬!

베이킹하면 케이크가 제일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케이크를 만들려면 케이크시트가 있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켄우드 키친머신으로 스펀지 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켄우드 키친머신으로 스펀지케이크 만들기


원형 1호(15cm) 사이즈 1개를 만들기 위해서 재료는 달걀 3개, 박력분 90g, 설탕 90g, 버터 15g을 준비했어요 . 스펀지 케이크는 달걀에 기포를 최대한 많이 내주어야 하기 때문에 거품기를 사용했어요.



1. 먼저 달걀과 설탕을 섞어서 중탕물에 미지근하게 데운 뒤 키친머신 볼에 옮겨서 거품을 올렸어요.

2. 고속으로 퐉퐉퐉! 거품을 마구 올려줍니다. 스텐볼이 6.7L 대용량 사이즈이다 보니 굉장히 깊더라구요. 달걀물이 거품기에 잘 닿지 않아서 볼을 살짝 들어올려줬어요.



3. 처음 보다 훨씬 밝은 색상의 노란빛을 띄는 반죽이 되고 있죠? 달걀에 기포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밝은의 달걀물이 돼요.

4. 뽀얗게 거품이 올라오면 저속으로 내려서 큰 기포들을 정리해주는 시간을 줘야해요. 그래야 좀 더 쫀쫀한 거품이 완성돼요.



5. 저속으로 기포정리까지 해주고 나면 리본을 그리면서 묵직하게 떨어지는 반죽이 완성돼요!

여기에 체친 박력분을 넣고 섞은 후 녹인 버터를 넣고 섞어 반죽을 마무리해요!

6. 그리고 나서 유산지를 깔아둔 팬에 반죽을 붓고 170도 오븐에 25분 구워주면 완성!



이제 대용량 반죽도 손쉽게 뚝딱! 만들수 있을 것 같아요~

후기

만.레 에디터도 열심히 손거품기로 팔빠지게 저으면서 생크림 휘핑하던 때가 있었는데 말이죠... 그 때 마다 꼭!! 스탠드믹서부터 사겠다고 다짐을 했었는데요ㅎㅎ 그 만큼 베이킹할 때 시간과 노동력을 줄여주는 도구가 바로 이 스탠드믹서가 아닐까 생각돼요.


리뷰에 사용한 켄우드 키친머신은 6.7L의 용량의 스텐인리스 볼이 장착되어 있어서 대용량 반죽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가돼요. 대용량인 만큼 크기도 좀 크게 느껴지지만 깔끔한 디자인이어서 주방 한켠에 두니 세련된 느낌을 뿜뿜! 뿜어내더라구요. 일단 스탠드 형이기 때문에 반죽기를 돌려놓고 다른 작업이 가능하다는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달걀 거품을 내는 동안 다음 과정에 들어갈 가루를 체칠 수도 있고 뒷정리도 할 수 있구요. 그리고 모터의 힘이 강력해서 일반 핸드믹서로는 불가능 했던 빵반죽도 가능하니 제과,제빵 할 것 없이 두루두루 사용 가능하겠더라구요.


다만 스테인리스 볼에 손잡이가 없어 볼을 들고 옮길 때나 반죽을 부을 때 불편한 감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소량의 반죽은 오히려 휘퍼에 걸리지 않아서 반죽이 어려울 수 있어요. 리뷰에서 반죽한 1호 사이즈의 스펀지 케이크 반죽양도 휘퍼에 잘 걸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스텐볼을 살짝 들어올려주면서 반죽을 했어요. 최소한 2호 사이즈 이상의 양의 반죽을 해야 좋을 것 같아요.

한번에 많은 양의 반죽을 할 때나 빵반죽을 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아요.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켄우드 키친머신 KVL4100S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대용량으로 홈베이킹 반죽을

해야 할 때, 다양한 반죽의 형태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켄우드 키친머신이 궁금하시다면?

사진 클릭하기 


태그Tag
최신 쇼핑매거진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