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이들 간식이나 주말 브런치 메뉴로 많이 만들게 되는 메뉴 중 하나가 핫케익, 와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직접 반죽 재료를 계량해서 만들수도 있지만 밀가루 부터 달걀, 설탕 등등을 모두 계량해야한다면! 너무 번거롭잖아요. 그래서 많이 사용하게 믹스제품일텐데요. 시중에 많은 믹스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오늘 리뷰로 소개해드린 키알라 와플믹스&팬케익믹스는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는 점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일반 믹스제품들을 대부분 달걀을 넣어야 하거나 우유를 따로 계량해서 반죽을 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달걀은 넣지 않아도 되고, 플라스틱 통의 표시선까지 우유나 물을 넣고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된다는 초간편함이 좋았어요.
다만 생각보다 반죽의 뭉침이 조금 있었던 편이라 흔들어서 반죽 완성 후 바로 굽게 되면 덩어리진 반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숟가락이나 작은 거품기 등으로 반죽을 풀어주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긴 하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맛부분! 먼저 팬케익은 다른 팬케익제품보다는 짭잘한 맛이 좀 더 강한편이었는데 메이플 시럽이나 잼의 단맛과 잘 어울리는 팬케익이었어요.
와플은 바삭한 느낌의 와플이 아닌 폭신한 느낌의 와플이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구요. 단맛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휘핑크림이나 시럽등을 곁들여 먹기에도 괜찮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