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2
main thumb
대상

아이 반찬, 술 안주 어디든 어울리는 짭쪼름한 깐풍두부


어느 요리에나 자주 사용하는 두부! 국, 볶음, 구이 등 다양한 레시피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데요. 오늘은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술 안주에도 어울리는 두부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원이가 준비한 오늘의 레시피! 바로 깐풍두부입니다. 평소 중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메뉴인 깐풍두부는 식감이 정말 매력적인데요. 바삭한 튀김 속에 부드럽고 촉촉한 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간장의 진한 감칠맛으로 더욱 짭쪼름한 두부를 맛볼 수 있는 깐풍두부 레시피 보러 가실까요~
아이 반찬, 술 안주 어디든 어울리는 짭쪼름한 깐풍두부 재료
[재료]
부침용 두부 1모(300g), 청/홍고추 각 1개, 당근 3cm 조각, 대파(흰부분) 5cm 조각, 통마늘 4개, 양파 1/4개, 돼지고기(다짐육) 100g, 감자전분 1컵, 청정원 카놀라유 2컵
[깐풍소스]
물 1.5컵, 청정원 물엿 4큰 술, 청정원 유기농 황설탕 1큰 술, 청정원 사과식초 2큰 술, 청정원 참기름 1작은 술, 청정원 직화 굴소스 1작은 술
아이 반찬, 술 안주 어디든 어울리는 짭쪼름한 깐풍두부 레시피
1. 두부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사방 2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2. 위생비닐봉투에 전분, 두부를 넣고 가볍게 흔들어 전분가루를 묻힌다.
3. 당근, 대파, 통마늘, 청/홍고추를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4. 팬에 카놀라유 2컵을 넣고 160℃에서 예열한 후 두부를 노릇하게 튀긴다.
5. 깐풍소스 재료를 모두 섞어 놓고 팬에 카놀라유, 마늘, 대파를 넣고 향을 낸 후 돼지 다짐육, 양파, 당근, 청/홍고추를 넣고 센불로 볶다가 깐풍소스를 넣고 약 3~4분간 끓인다.
6. 접시에 튀긴 두부를 올리고 깐풍소스를 얹어준다.
간장의 짭잘한 맛이 두부에 스며들어 감칠맛을 살려주는 쫄깃한 깐풍두부가 완성되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두부를 한 입 먹으면 간장의 달짝찌근한 맛과 조화를 이루어 풍미를 살려주는데요. 아이들의 입맛에도 맞아 밥 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맥주와도 잘 어울려 술 안주로도 딱 맞는 메뉴랍니다. 깐풍두부에 사용한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 진간장 진한맛은 100% 자연 숙성으로 발효한 양조간장에 굴농축액을 넣어 깊은 맛을 내 간장 본연의 맛과 향으로 요리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깐풍두부처럼 짭잘하고 진한 맛의 요리에 잘 어울리지요. 오늘 정원이가 알려드린 깐풍두부 레시피는 어떠신가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니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