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 오동통한 11월~12월 제철인 가리비! 가리비는 주로 구워 먹거나 탕으로 끓여먹는데요. 오늘은 색다르게 가리비 강된장찌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조리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갖은 채소들과 해물향을 더욱 내줄 오징어다리, 그리고 청정원 고메레시피 가리비강된장양념만 있다면? 밥도둑 강된장이 뚝딱 완성된답니다. 또한 가리비 강된장양념은 관자를 넣고 만들었기 때문에 일반 된장찌개보다 더욱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으니 색다른 된장찌개가 끌릴 때 만들어 먹기 제격이랍니다. 그럼 너무 쉽고 간단한 가리비 강된장찌개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4.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6분간 자작하게 끓인다. (보리밥이나 쌈밥을 준비하여 강된장과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두둥! 사진만 봐도 강된장의 깊은 맛이 느껴지는 가리비 강된장이 완성되었습니다~ 고슬고슬 보리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열무나 얼갈이 겉절이를 곁들인 비빔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요. 집밥은 먹고 싶지만 요리하는데엔 서툴고 시간은 부족하다 싶을 때, 청정원 고메레시피 가리비 강된장만 있으면 참 쉽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가성비와 맛 두 가지 토끼를 놓치지 않는 청정원 고메레시피 가리비 강된장으로 오늘 맛있는 한 끼 식사하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