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밤, 매 회마다 백종원 표 음식으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 그 중에서도 더운 여름에 찰떡으로 어울리는 메뉴인 니가가락냉국수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탱글탱글 쫄깃한 쫄면에 담백한 멸치 다시 육수를 시~원하게 만들어 준 후 비장의 강한 양념장을 듬뿍 얹어주면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강식당 니가가락냉국수를 만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집중해주쎄요옹~
강식당2 니가가락냉국수 여름 인기메뉴 쉽게 만드는 법 재료
[재료]
쫄면 2인분, 김가루 약간, 단무지 약간, 무순 약간, 삶은 달걀, 통깨 약간, 고춧가루 약간, 멸치다시팩 3개
1. 계량컵에 청정원 청간장 40ml, 맛술 20ml, 청정원 정통현미식초 50ml를 넣고 설탕 1수저 반, 다진 마늘 1수저, 생강가루 1/2수저, 청양고춧가루 3수저, 다진 대파 3수저를 넣어서 골고루 섞어준 후 면이 준비될 때까지 냉장고에 차게 식힌다.
2. 냄비에 물을 1.5L 정도 넣고 멸치 다시 육수팩 3개를 넣어 10분 정도 끓여준 후에 냉장고에 차게 식혀서 냉육수를 만든다.
3. 달걀은 끓는 물에 7~8분 정도 삶는다.
4. 고명으로 고춧가루, 통깨, 단무지, 김가루, 무순을 준비하고 단무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썬다.
5. 끓는 물에 쫄면을 넣고 3분 정도 삶은 후 삶아진 면을 찬물에 비벼 헹궈서 전분기를 뺀다.
6. 볼에 삶아낸 면과 차갑게 식힌 육수를 부은 후 달걀, 무순, 단무지를 올린다.
7. 기호에 따라서 매콤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고춧가루 약간 넣고, 통깨, 김가루를 얹고 마무리로 청양고추 넣어준 강한 양념장을 기호에 따라서 양 조절해 올려주면 완성!
오독오독 씹히는 단무지와 향긋한 무순, 달걀까지 푸짐한 고명을 얹어주면 니가가락냉국수 완성~ 니가가락냉국수의 포인트는 살짝 비릴 수도 있는 냉국수의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강한 양념장인데요! 청양고추, 다진마늘, 생강가루, 식초 등 갖은 재료들이 매콤하게 잘 어우러져서 냉육수에 넣었을 때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그럼 지친 하루 일과에 에너지를 주는 살얼음 동동 띄운 강식당2 냉국수로 오늘도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