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3대 요리로 평가되는 베트남 요리!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름에 먹기 좋은 ‘분짜’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정원이가 들고 왔습니다. 분짜는 소고기, 돼지고기, 완자, 만두 등의 고기를 다양한 재료를 채소와 면을 새콤달콤한 소스에 적셔 먹는 음식인데요. 오늘은 바삭하고 고소한 튀겨낸 만두와 함께 먹는 만두분짜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 수 있는 베트남의 맛 만두분짜, 지금 바로 스타트!
1. 쌀국수는 찬물에 불려 끓는 물에 10초간 데친 후 건져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 놓는다.
2. 어린잎과 허브는 씻어 놓는다.
3. 교자만두와 스프링 롤은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튀겨낸다.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을 뿌린 후 구워도 좋습니다)
4. 큰 접시에 쌀국수, 어린잎, 허브, 만두, 스프링 롤을 담는다.
5. 큰종지나 밥그릇에 분짜소스를 각각 담아 내 준비된 재료를 분짜소스에 듬뿍 찍어 먹는다. (Tip : 매콤하게 드시려면 매운고추를 작게 썰어 소스에 넣어 주세요.)
꺄~ 새콤달콤 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베트남식 만두분짜가 완성되었어요! 분짜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청정원 베트남 분짜 쌀국수 소스는 피쉬 소스 베이스에 라임 농축액을 넣어 상큼함을 더하고 당근, 구운마늘,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물을 섞거나 끓일 필요 없이 소스 그릇에 가득 담아 분짜 재료를 적셔 먹기만 하면 되어서 조리 시간도 훅 단축시켜준답니다. 덥고 지치는 여름엔 새콤한 분짜와 바삭한 만두가 만난 만두분짜로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