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트, 애호박, 당근,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준 후에 4cm 길이로 썬다. (TIP. 야채를 너무 얇게 썰면 튀긴 후 야채의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없으니 조금 두툼하게 채썰어 줍니다.)
2. 크래미는 결대로 찢고 깻잎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에 돌돌 말아서 채썰어 준비한다.
3. 볼에 튀김가루와 분량의 물을 넣어서 반죽을 만든다. (TIP. 반죽을 만들 때 찬물을 이용하면 조금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너무 많이 저어주면 글루텐이 형성되어 조리 후 바삭한 식감이 덜하니 날알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젓가락을 이용해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4. 반죽에 채썰어 준 재료들을 각 야채별로 골고루 묻혀 준 후에 전용 채반에 반죽을 원형으로 만들어 차례대로 올려준다.
5. 180도 정도 예열된 기름에서 앞 뒤로 바삭하게 튀긴다. (TIP. 튀김 기름 온도는 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포가 올라오면 적정 온도입니다. 기름의 온도가 너무 낮은 상태에서 내용물을 넣어주면 기름을 많이 흡수해서 바삭하지 않고 느끼해요.)
6. 팬에 떡볶이 떡을 넣어 준 후에 어묵 3장을 잘라서 넣고 물 250ml와 양념장을 함께 넣어서 5분 끓인다.
7. 5분 후 송송 썰어 놓은 대파 넣고 30초 정도 더 끓여 마무리한다.
8. 준비된 그릇에 떡볶이를 얹어준 후에 튀김을 올려주면 완성!
쫄깃한 떡과 바삭한 대왕 튀김의 꿀조합, 강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콰트로 튀김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순창 고추장과 해물육수로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청정원 요리한수 국물떡볶이 양념에 바삭하게 튀겨낸 비트, 애호박, 당근, 고구마, 크래미 튀김을 콕 찍어 먹으면 세상 부러울 것 없는 떡볶이 한 상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매콤한 떡볶이와 고소한 튀김의 네 가지의 조화를 함께 느껴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