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요즘 SNS 상에서 HOT한 제주도의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코 고기국수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과거에 흑돼지나 회를 떠올렸던 것과 달리, 고기국수는 제주도 여행 중 꼭 맛보아야 할 ‘먹킷리스트’에 오르곤 한답니다. 혹여 제주도에 갈 시간이 없다면 고기국수를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사골육수농축으로 우려내 부드럽고 진한 맛을 자랑하는 고기국수 레시피를 지금 만나보세요~
1. 물 5컵(1리터), 된장, 진간장, 미작 등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고 끓어오르면 삼겹살을 넣어 약불로 40분 정도 끓여 국수용 수육을 만든다.
2. 1의 수육을 잠시 식힌 후 얇게 썰어 준비한 후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대파, 당근, 양파는 얇게 채 썬다.
3. 냄비에 물 3.5컵(700ml)을 넣고 끓어오르면 썰어 놓은 야채와 사골육수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하여 약 1분간 끓여 육수를 완성한다.
4. 계란 물을 만들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지단을 만들어 얇게 채 썬다.
5.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약 4분간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6. 그릇에 소면을 담고 육수를 넣어 완성한다.
사골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담은 사골육수농축을 사용하여 진하고 부드러운 고기국수를 완성했습니다! 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에 쫀득한 고기를 올리고 각종 고명을 올리면 든든한 고기국수를 만들 수 있는데요. 요리에 쓰인 사골육수농축은 100% 한우만을 푹 고아 낸 순수 사골 육수로, 간이 세지 않아 각종 국물요리의 육수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먹는 고기국수의 맛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어요~ 매콤한 맛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다진 양념이나 청양고추를, 조금 더 개운하게 즐기고 싶다면 대파를 듬뿍 올려보세요. 찬바람이 부는 날에도 속은 든든하고 따뜻해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