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밤호박이나 단호박은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깨끗이 씻어주고, 반을 잘라 속을 파내 주세요.
STEP 2/8
비니밤호박이나 단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때 너무 얇거나 두껍지 않게 잘라주시는게 좋아요. 저는 0.7센치정도로 잘라주었어요. 1센치는 너무 두껍더라구요.
STEP 3/8
튀김가루와 튀김반죽을 준비해 주세요.
튀김가루 한컵반에 물 두컵을 넣어 주고 튀김옷을 준비하구요. 마른 튀김가루도 준비 해 주세요.
STEP 4/8
먼저 튀김옷을 입히기 전에 튀김가루를 묻혀 주세요. 그래야 튀김옷이 벗져지지 않고 잘 달라 붙어 있죠.
STEP 5/8
일회용 봉투에 튀김가루 반컵을 넣고, 썰어놓은 미니밤호박을 넣고 쉐키쉐키 흔들어서 튀김가루를 묻혀 주셔도 되요. 이게 편하긴 하죠. 골고루 적당히 묻고 빨리 묻힐 수 있구요.
STEP 6/8
튀김가루를 묻힌 미니밤호박이나 단호박은 튀김옷을 살짝 입혀서 튀겨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STEP 7/8
식용유를 부은 튀김팬을 중불로 가열해 주고요, 튀김반죽을 한방울 넣었을때 아래까지 쑥 내려갔다가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가 된 거니까요. 미니밤호박이나 단호박을 넣고 튀겨주세요. 단호박은 금방 익기 때문에 오래 튀기지 않아도 된답니다. 튀김옷이 노릇노릇해 질때까지만 튀겨주시면 되요.
STEP 8/8
금새 완성!!!!!
미니밤호박 두개를 튀겼는데도 양이 제법 많죠. 일부는 집에서 신랑과 먹고 아침에 사무실에 가져와서 아침대용으로도 먹었답니다. 다들 좋아하는 맛있는 단호박 튀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