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의 여유는 쉬는 날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는 것 같습니다. 향긋한 커피 한 잔에 편안한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라면, 다른 날 보다 여유 있는 주말에는 정말 간만의 휴식과 여유를 위해 즐길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에 더욱 어울리는 레시피, 향긋한 카페라떼 만들기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따뜻한 라떼는 우유 거품 내는 것도 필요하고 완벽한 아트까지 넣어 완성하려면 수준급의 스킬이 필요한 메뉴인데요. 오늘은 에스프레소를 얼음 트레이에 넣고 얼려 우유를 부어 완성하는 쉽고 간단한 스타일로 만들어 볼 거랍니다. 에스프레소 아이스 큐브가 녹을수록 그 맛이 더 진해지는, 마성의 큐브라떼 함께 만들어 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먼저 샷을 추출해 주세요. 저는 총 4샷 분량의 에스프레소를 만들었습니다. 아주 진하게 마시고 싶어서 이렇게 준비했는데, 보통 더블샷 정도로만 준비해 주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STEP 3/8
이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얼음 트레이에 담아주세요. 가급적이면 뚜껑이 있는 것이 좋고 밀폐형 용기라면 더욱 좋습니다. 얼리는 과정에서 향이 날아가기 쉽거든요. 냉동실에 커피향이 배여 좋기는 하지만 반대로 에스프레소 아이스에는 냉동고 잡내가 스며들 수 있어요. 잘 뚜껑을 닫아 냉동고에 넣어주세요.
STEP 4/8
저는 한 4시간 정도 있다가 확인해 보니 얼어있더라고요. 이렇게 밀폐형 용기에 얼리시면 미리 얼려두고 며칠 있다가 해 드셔도 향이 살아있을 것 같아요.
STEP 5/8
이제 얼린 아이스 큐브를 글라스에 넣어주세요.
STEP 6/8
우유를 부어 채워주시기만 하면 간단하게 카페라떼 만들기 완성입니다. 큐브라떼의 매력은 마실수록 그 맛이 더 진해진다는 점에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아주 연하고 가벼운 커피우유같다가 나중에는 정말 진한 풍미가 우러나오더라고요.
STEP 7/8
저는 겨울이 돼도 따뜻한 커피보다 시원한 커피를 더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좀 더 간편하고 금세 만들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이렇게 미리 얼려두면 우유만 부어서 바로바로 마실 수 있으니 너무 간단하고 좋을 것 같아요.
STEP 8/8
오늘은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큐브라떼, 아이스 카페라떼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여유로운 주말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준 커피 한 잔으로 기분전환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