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냉장고 파먹기에 열심인데요.. 냉동실 한구석에서 라즈베리 퓨레를 발견했어요. 남은 오레오 분태도 있었고 냉동해 둔 산딸기도 있어서 그 셋을 조합해서 타르트를 만들어 봤습니다~오레오 분태로 타르트 지를 만들고 라즈베리 퓨레로는 크림치즈와 함께 섞어서 크림을 만들구요. 그 위에 냉동했던 산딸기를 해동해 올렸습니다. 산딸기철이 지났기 때문에 좀 철 지난 포스팅이 될 지도 모르겠지만 저의 냉동실 사정은 산딸기철인지라 라즈베리 타르트랄지 산딸기 타르트랄지 그 이름을 딱히 정할수 없는 그런 타르트를 만들었어요~ㅎㅎ 그래서 제목이 산딸기 라즈베리 타르트가 됐네요~ㅎㅎ
오레오분태는 곱게 갈아 가루로 만들어 버터를 녹여 넣고 잘 섞은 후, 준비된 무스링 바닥부분을 만들어줍니다. 옆부분도 타르트지가 올라오도록 모양을 잘 잡아줍니다. 그런 후 냉동실에서 10~30분 정도 모양을 굳혀주세요.
STEP 3/7
크림치즈를 잘 풀어 슈가파우더를 넣고 스패츌러로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슈가파우더 대신 동량의 설탕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4/7
라즈베리 퓨레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다 섞고나면 액체 형태의 혼합물이 생겨요. 단단한 식감이 좋으신 분들은 이때 젤라틴을 넣어주세요. 판젤라틴은 10분 정도 찬물에 불려 전자레인지에서 30초 정도 돌려 녹인후, 혼합물에 조금씩 넣어가면 잘 섞어주면 됩니다. 저는 생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