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난과커리 믹스제품으로 만들어보기
재료

아침에 부지런히 움직여서 음식 사진을 2가지를 찍었답니다.
집중해서 후딱 써야겠다! 마음먹었는데 마음만 그렇게 먹었을 뿐... 2시간째 사진 정리만 하고 있다는!!!
날씨가 찌뿌둥한 것이 비가 올 거 같진 않은데? 내가 멍 때리고 있는 건 날씨 때문인 건가?

비가 오면 부침개 부쳐 먹겠는데 오늘은 그것도 아니고 큐원에서 받은 난과커리믹스가 있으니 이거나 해 먹자~했지요.
쿠킹클래스 4주 코스 배운 적이 있는데 그때 난을 만들어봤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찾아보니 2013년 11월이던데 되게 오래되었네요. 다시 배우고 싶은데 장소가 안국역으로 이전해서 접수를 안 하게 되네요.
어쨌든 난이도 2단계라고 적혀 있는 난과커리 믹스로 쿠킹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난과커리믹스, 반죽용 물 110㎖, 커리용 물 120㎖, 파슬리가루(없어도 상관없음)

요즘 베이킹도 안하니 믹스를 오랜만에 보네요.
여름에는 더워서 오븐 돌릴 엄두를 못 내고 있기에 날이 선선해지면 오븐에 돌린 요리를 해야겠어요.
요건 큐원 제품이고 난과 커리 믹스랍니다.

조리방법이 뒷면에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반죽, 발효, 모양 만들기, 굽기, 커리만들면 끝~
설명도 쉽고 만들기도 쉬운데  발효를 30분 해줘야 하므로 시간이 좀 걸린답니다.

구성은 4가지가 들어 있어요.
난믹스, 인도식커리, 갈릭파우더, 이스트가 들어 있답니다

볼에 난믹스, 이스트, 반죽물 110ml를 넣어주세요.

주걱으로 섞어서 덩어리가 생기게 저어 준 후에 비닐장갑을 끼고 반죽을 요래~ 요래~ 해줍니다.

이제 발효 타임~
볼에 랩으로 덮은 후에 30분간 발효를 시켜줍니다.
여름에는 30분 정도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발효가 잘 된다고 쓰여있어요.

발효가 아주 잘 되었죠? 통통해졌답니다.
설명서에는 5등분이 되어 있지만 저는 자르기 쉽게 6등분을 했어요.

모양은 원하시는 스타일대로 잡아준 후에 밀대로 얇게 밀어줍니다.

갈릭파우더를 반죽 위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팬을 달군 후에 반죽을 넣고 구워줍니다.
가만히 보고 있으면 반죽이 부풀어 오르면 뒤집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인도식커리 가루에 물 120ml을 넣고 잘 섞어 준 후 중불에 걸쭉해질 때까지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금방 걸쭉해지니 어디 가지 말고 옆에서 저어주셔야 합니다.
전자렌지에 할 때는 용기에 넣고 2분 30초 데워주면 된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전자렌지에 해야겠어요. 

취향껏 감자나 버섯을 넣어도 된다고 쓰여있지만 전 그냥 했어요.
위에 파슬리가루만 솔솔 뿌렸어요. 뭐라도 하나 첨가해야 할 거 같아서....^^

큐원 믹스 홈메이드 난과 커리

       

커리는 맵더라고요. 아이들 해주실 거면 커리에 야채를 넣어주셔야 할 거 같아요.
난은 갈릭파우더가 있어서 짭짤(?) 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어쩜 아닐 수도.... 요즘 제 입맛이 좀 이상해서 간이 안 맞아요 ㅜ.ㅜ)


다욧 3개월차 살을 빠졌지만 미각을 잃었어요.. ㅠ.ㅠ
요즘 음식을 하면 아예 싱겁거나 아니면 짜던가 살을 다시 찌면 미각이 돌아올까요?

스티커 이미지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