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전만해도, 집에 커피메이커가 아닌 에스프레소 샷 추출이 가능한 커피머신이 있다는 것은 정말 흔치 않은 일이었습니다. 혁명적 수준인 캡슐 타입 커피머신이 등장하면서 현대인의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개인적으로 참 잘 구입해서 지금껏 잘 사용 해 오고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를 활용해서 오늘은 맛있는 카페모카 만드는법 포스팅으로 함께 해 볼까합니다. 전문점 전혀 부럽지 않은 비쥬얼과 맛을, 이제는 홈카페에서 직접 즐겨보세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먼저 더블샷 캡슐 커피를 내려주세요. 오늘 포스팅을 보시면서, 집에 커피머신이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궁금하신분들도 계시죠? 요즘 믹스커피인데도 진한 샷처럼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더라구요. 더블샷 용량이 80mL정도이니 40mL물을 더해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커피 제품을 두개 정도 사용해서 진한 샷을 만들어서 준비 해 주시면 된답니다.
STEP 3/8
그리고 컵 안쪽에 초코시럽1T정도 되는 양을 고루 뿌려주세요. 한결 보기 좋은 비쥬얼을 만들어 줄거에요.
STEP 4/8
이제 얼음을 컵의 반컵정도 채워주세요. 오늘 완성 후 용량은 약450mL정도로 500mL정도 되는 파인트 글래스 잔을 사용 해 주셔야 넘칠 우려 없이 만드실 수 있답니다.
STEP 5/8
요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지만, 참 간 맞추는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너무 달면 한두모금 먹고나면 금세 질리고, 또 너무 싱거우면 카페모카스러운 매력이 떨어지는 느낌이고 그런데요. 시판되는 초코우유를 사용하시면 추가 설탕이나 시럽 사용의 염려 없이 간을 맞추기 정말 쉬워요. 오늘 얼음이 들어가는 아이스 모카 커피이니 얼음,초코우유,시럽의 조화로 아주 적절히 기분 좋은 단맛이 자연스럽게 맞추어 질거랍니다. 초코우유는 얼음 위에 250mL정도 부어 넣어줄게요.
STEP 6/8
이제 미리 내려두었던 더블샷을 넣어줄게요.
STEP 7/8
마지막으로 취향에 따라 휘핑크림을 올리고 초코시럽1T정도 뿌려주시면,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기는 카페모카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STEP 8/8
오늘은 홈카페에서 즐기는 맛있는 한잔의 여유,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를 활용한 카페모카 만드는법 포스팅으로 함께했어요. 꼭 캡슐커피가 없으시더라도 요즘 시판하는 에스프레소 샷처럼 만들 수 있는 진한 믹스 커피도 많으니 활용해서 간편하게 만들어보셔도 좋겠죠? 늘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던 전문점의 커피 메뉴를 이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