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혀둔 파운드 케익 믹스가 있어요. 꽤 오래전 들여두고 두봉지 중 한봉지만 사용하고 남은 파운드 케익 믹스. 여러 부재료를 섞어서 파운드 케익을 만들어도 좋지만 좀 색다르게 활용하고 싶어서 와플을 만들어 봤어요. 반죽의 되기를 맟춰 섞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와플 만들기에요. 하지만 맛은 꽤 괜찮네요~ 여기에 메이플 시럽이나 초코 시럽을 곁들이고 견과류와 블루베리도 곁들였더니 맛있는 브런치가 뚝딱 완성~! 묵혀둔 파운드 케익 믹스 있으면 이렇게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일반 파운드 케익 믹스 사용했어요. 큐* 홍보 하는건 아니구요. 그냥 집에 있는 파운드 케익 믹스 사용했습니다. 250g 이 한봉지 인데 저는 그 절반인 125g 을 사용했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파운드 케익 믹스에 들어가는 재료에서 딱 절반만 넣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생크림을 첨가했어요.
STEP 2/5
계란을 잘 풀어 우유 넣고 잘 섞은 후, 파운드 케익 믹스 절반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요~
STEP 3/5
오일이나 녹인 버터 넣고 잘 섞은 후, 분량의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STEP 4/5
생크림을 넣어서 파운드 케익 만들때 보다는 좀더 묽게 반죽을 만들었어요. 그래야 아무래도 구울때 편할것 같아서요. 사진과 같이 주르륵 떨어지는 느낌이면 반죽 완성입니다. 저처럼 생크림을 넣으셔도 되고 우유를 더 첨가해도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