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준비한 과일들은 먹기좋게 손질해주세요. 사과는 껍질이 있으면 식감이 더 좋지만 세척이 귀찮아서 제거한후 한입크기로 썰어줬고 귤은 껍질만 제거해서 낱개로 뜯어줬어요. 단감도 껍질 제거후 사과크기에 맞춰 썰어주고 맛살도 크기를 맞춰 썰어주세요. 그리고 건포도와 손질해둔 과일을 모두 볼에 넣어주세요.
오이, 데친 브로컬리 등을 넣어줘도 맛있어요.
STEP 2/7
그리고 설탕 한스푼을 넣어주는데 입맛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STEP 3/7
그리고 마요네즈도 취향에 맞게! 너무 많이 넣지는 마시고 적당히^^;;;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를 2:1 비율로 넣어줘도 맛있어요.
STEP 4/7
그리고 과일이 으깨지지 않도록 잘 섞어줍니다.
먹지 않는 견과류가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STEP 5/7
과일은 껍질을 제거할경우 음식물쓰레기가 참 많이 나오죠. 과일 몇개만 깍아내도 쓰레기봉투가 금방 가득차는데 저는 스마트카라에 도움을 받고 있어요. 스마트카라는 음식물을 고온으로 건조한 후 맷돌방식으로 분쇄해주기 땜누에 양을 최대 90%까지 감량해주고 버리는 횟수와 비용도 최대 1/10정도로 줄여주는 아주 경제적인 제품이에요. 게다가 친환경 제품이기때문에 결과물을 퇴비나 연료로도 재사용할수있답니다 :)
STEP 6/7
평균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건조후 분쇄가 완료된 모습이에요. 건조통에 가득찼던 내용물들이 바닥에만 깔릴정도로 양이 많이 감소된것 보이시죠?
STEP 7/7
자세히 봐야 사과껍질인지 귤껍질인지 구분도 가능해요. 이렇게 건조&분쇄되면 위생백에 모아뒀다가 버려주면 되기때문에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횟수가 한달에 두어번밖에 안된다는 사실~!!! 요즘 주방가전중에 제 최애템이랍니다 :)
- 건포도는 생략가능해요.
- 사라다에 사용할 과일들은 과육이 너무 무르지 않고 수분도 너무 많지 않은과일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