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타치즈는 유쳥을 원료로 하여 만든 이탈리아 치즈인데요. 고대 로마의 시골에서 탄생하였다고 전해집니다. 로마에서 양유로 만든 페코리노 로미노라는 치즈에서 유청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지방 함량은 낮으면서 영양분이 풀부한 맑고 투명한 액체인 유청을 치즈로 탈바꿈시킨 것이 리코타치즈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리코타 치즈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가 있는데요. 홈메이드 리코타치즈는 칼로리가 낮고 첨가물이 없어 더욱 좋답니다. 게다가 사먹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네요. 빵에도 잘 어울리는 리코타치즈, 오늘은 딸기를 넣어서 리코타치즈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식빵에 리코타치즈를 고루 펴발라줍니다. 부드러워서 잘 발라지며, 가장자리는 살짝 남겨놓아야 나중에 리코타치즈가 삐져 나오지 않습니다.
STEP 5/8
딸기를 촘촘히 올려줍니다.
STEP 6/8
다른 식빵에도 리코타치즈를 같은 방법으로 발라줍니다.
STEP 7/8
나머지 식빵을 겹쳐주고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줍니다. 그리고 사선으로 잘라서 삼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STEP 8/8
리코타치즈 딸기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생크림으로 아시는 분도 많을텐테요. 요 리코타치즈가 빵하고도 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직접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제 말이 빈말이 아니라는 걸 아시게 될 테니까요. 커피 한 잔과 곁들이면 금상첨화죠. 봄철에 영양 많은 딸기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