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재료가 다 들어갈만한 넉넉한 크기의 그릇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계란을 먼저 그릇에 깨어넣고 잘 풀어주세요.
STEP 2/6
잘 풀어놓은 계란에 가당연유와 코코넛 가루를 넣어주시고 , 우유는 연유의 1.5배 정도 넣어주시고 다같이 잘 섞어주세요.
연유가 375g짜리 통에 들어있어서 연유를 먼저 비우고 그 곳에 우유를 채워 붓고 반통 더 채워서 부었어요. ^_^
STEP 3/6
코코넛 가루도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STEP 4/6
준비된 재료를 빵틀에 부어주세요.
저는 실리콘 재질을 사용하여 그냥 부었지만, 그렇지 않은 빵틀이면 재료를 붓기 전에 방틀에 버터를 골고루 잘 발라주세요.
그리고 빵틀이 들어갈만한 더 큰 오븐용 그릇에 물을 부어주시고, 그 위에 빵틀을 넣어주세요.
빵틀이 3분의1에서 반쯤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STEP 5/6
옆에서 본 모습도 찍어봤어요.
180도로 예열해놓은 오븐에 넣고 40~45분정도 조리해주세요.
오븐 젤 아랫칸이나 중간쯤에 넣어주세요. 불이랑 너무 가까우면 위에만 타고 안에는 계속 액체가 남을수도 있거든요~
오븐이 작아서 멀리 떨어뜨릴수 없으실 경우에는 불의 세기를 조금 낮춰서더 오래 구워주세요.
물이랑 코코넛 가루의 성분때문에 자연스럽게 가루는 밑으로 가라앉고 위에는 커스타드 크림 혹은 바닐라 푸딩스러운 맛이 나는 맛있는 플랑이 완성된답니다.
상온에서 살짝 식힌 후에 빵틀을 엎어서 빼면 그릇에서 깔끔하게 잘 떨어진답니다. 그리고 그렇게 엎어놓으면 자연스럽게 가루부분이 밑으로 가게되겠죠.^_^
1.프랑스에 연유는 설탕이 첨가된것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것이 있는데, 설탕이 첨가되어있는 것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2.코코넛 가루는 제가 사용한 팩이 120g 짜리라서 다 넣었지만, 취향에 따라 100~130g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