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치킨으로 만든 치킨마요덮밥
요즘 모 도시락체인점에 파는 간단하게 쉽게 사먹을수 있지만 맛도 있는 치킨마요덮밥.
남은 치킨도 처리하고, 스피드한 밥상을 차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메뉴랍니다.
재료는 먹다남은 치킨살코기 / 계란 / 마요네즈 / 김 / 데리야끼소스 만 있으면되구요.
저는 직접 데리야끼소스를 만들어줬지만, 그것도 귀찮으시다하면 시판용데리야끼소스를 활용하시면 되는
간단 초스피드 메뉴에요.
계란을 풀어서 스크램블해줘도 되지만 이렇게 후라이팬에 바로 터트려
후라이팬이 긁히지 않는 나무젓가락들로 휘릭휘릭 저어주면 간단하게 스크램블이 됩니다.
저는 데리야끼소스가 집에 있긴하지만 강한맛은 사실 그리 즐기지 않아서
따로 데리야끼소스를 만들었어요.
굳이 팬에 만들지 않고 냄비에 만들어도 된답니다.
시판용 데리야끼소스로 만드실 분은 데리야끼소스와 물 양파를 같이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시기만 하면돼요.
저는 위에 준비된 양파 / 간장 / 올리고당 / 맛술이나미림(생략가능) / 후추 / 다진마늘 / 물
을 넣어서 끓여주었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소스를 졸여주면 되는대요.
아무래도 밥을 비벼야 하기때문에 너무 많이 조리시면 밥이 안비벼져요~
저는 양파가 반정도 익었을때 불을 꺼주었구요. 소스는 수저로 2,3스푼정도 될정도로 남겨두었답니다.
밥위에 스크램블에그를 올리고 그위에 데리야끼소스로 졸인 양파를 부어서 올려주면돼요.
그리고 먹다남은 치킨을 살코기만 발라서 후라이팬에 휘리릭 빠르게 볶아주면 된답니다.
보통 후라이드도 자주해먹는편이지만, 양념치킨도 치킨마요덮밥해먹으면 맛있어요!!
데리야끼소스위에 후라이팬에볶은 치킨을 올리고 그위에 김도 잘라서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이 위에 마요네즈를 이쁘게 짜주시면 완성됩니다.
이렇게 설명을 풀어서 해놓아서 그렇지 실제로 해보면 정말 간단하게 끝나요.
마요네즈까지 위에 뿌리니 비쥬얼이 살아나죠?
마요네즈를 이쁘게 짜고 싶은데 짤만한게 없다 싶으시면
일회용 비닐봉지 한쪽 모서리 끝에 마요네즈를 넣고 구멍을 살짝 내준뒤에 짜주시면
저렇게 모양을 내면서 짤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어른아이 맛있게 먹을수 있는
남은 치킨으로 만든 치킨마요덮밥.
아이들 간식으로, 온가족식사로, 또는 연인끼리 소풍갈때 해드시면 좋은 메뉴에요!!
남은치킨으로 만든 치킨마요덮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