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즙은 주스를 넣어주시면 노란색, 자주색, 주황색등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색감을 낼 수 있어요. 집에 아사이베리주스가 있어서 .. 주스 넣고 색을 내주었습니다. 사탕만드는 시럽은 절대 젓어주지 마세요!! 시럽의 완성을 알아보려면 .. 수저로 떠서 찬물에 시럽을 떨어뜨렸을때 .. 알갱이처럼 뭉치면서 굳어지면 완성된 것이랍니다.
STEP 3/7
슬라이스아몬드와 코코넛은 후라이팬에 볶아서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 명절에 남은 곶감은 길게 잘라서 납작하고 둥글게 모양을 내주시면 됩니다.
STEP 4/7
만들다보니 , 요령이 생긴다고 ..^^ 작은 종지같은 납작 접시에 슈가파우더를 채워줍니다 윗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 둥근모양을 낼 수 있는 것으로 꾹 눌러줍니다. (저는 약병을 활용했는데 .. 소주잔 밑면으로 눌러도 되요.)
STEP 5/7
눌러서 둥근 모양이 나온 곳에 끓여 놓은 시럽을 수저로 떠서 담아주고, 그위에 썰어 놓은 곶감이나 견과류를 올려주고 막대를 꼽아주세요. 곶감 윗 부분에만 살짝 시럽으로 덮어주면 아래로 흐르면서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STEP 6/7
슈가파우더가 묻혀있는 그대로 굳혀주고 나서 솔로 살살 슈가파우더만 털어내면 요렇게 막대사탕만들기가 됩니다.
STEP 7/7
실리콘 틀은 사이즈가 작은 것을 사용하면 좋아요. 틀에 슈가파우더를 얇게 뿌려주고, 사탕 시럽 넣어주고 볶아놓은 견과류 넣고, 다시 시럽 올려서.. 냉장고로 고고고~~딱딱해지면 드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