끓인 우유를 식혀주는 동안 계란 노른자를 흰자와 분리해주세요. 껍질을 반으로 갈라서 노른자를 양쪽 껍질로 옮겨가면서 흰자를 분리해주고 노른자만 모아주면 쉽게 분리가 돼요.
STEP 3/13
분리된 노른자와 설탕을 휘핑기로 저어서 섞어주세요. 설탕은 딱 정량을 지키는 것보다는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는 게 좋아요. 전 140g을 계량해서 그보다 좀 적게 넣어줬는데 달지 않고 딱 좋더라구요. 노른자와 설탕을 색이 연해질때까지 열심히 저어줍니다.
STEP 4/13
레몬색이 될때까지 저어준 노른자에 식힌 우유를 넣어 섞어주세요. 계란노른자의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럼을 넣어주면 좋은데 전 럼이 없어서 바닐라빈 한개를 넣어줬어요.
반으로 자른 바닐라빈을 세로로 길게 갈라 씨만 분리해 함께 넣어주세요. 럼도 없고 바닐라빈도 없다면 둘다 안넣어도 무방해요.
STEP 5/13
계란노른자와 우유, 바닐라빈을 섞은 것을 이번에도 끓어오르기 전까지만 끓여주신 후에 냉장고에 넣어 식혀주세요.
STEP 6/13
냉장고에 넣어 식혀주는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줄게요. 우선 블루베리를 믹서에 갈아주세요.
STEP 7/13
이렇게 제대로 갈리지 않은 덩어리도 있을 정도만 살짝 갈아줬어요. 아이스크림 먹을 때 씹히는 식감을 고려해서 적당히 갈아주세요.
STEP 8/13
휘핑크림도 단단해질때까지 저어주시구요.
STEP 9/13
다른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줬던 계란노른자와 우유 섞어준 것을 꺼내서 갈아놓은 블루베리와 생크림을 차례차례 섞어주세요. 이대로 냉동실에서 얼려주기만 하면 아이스크림이 완성돼요.
STEP 10/13
냉동실에 넣어준 후 두시간 여 지났을때 꺼내서 한차례 긁어주고 다시 두어시간 지났을 때 또 한차례 긁어준 후에 냉동실에서 다시 보관해주면 부드럽고 맛있는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이 돼요.
STEP 11/13
이제 아이스크림이 완성됐으니 최종 목표인 빙수를 만들어 볼까요? 미리 우유를 얼려주세요. 아이스크림을 얼리는 동안 우유도 같이 얼려주시면 돼요. 얼린 우유중 2/3를 우선 믹서에 갈아주세요. 우유얼음은 일반 물 얼음에 비해 잘 부서져서 빙수기가 없어도 잘 갈려요.
STEP 12/13
그리고 나머지 우유얼음에 블루베리와 플레인 요거트를 함께 갈아서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를 만들어주세요.
STEP 13/13
얼음과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가 준비됐다면 차례차례 올려주시기만 하면 돼요. 우선 우유얼음 간 걸 맨 밑에 깔아주고 그 위에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를 올려주고 그 위에 씨리얼을 듬뿍 뿌려주세요.
그리고 사진이 빠졌는데 씨리얼 위에 연유를 취향껏 뿌려주시고 그 위에 미리 만들어준 수제 블루베리아이스크림을 한스쿱 얹고 블루베리를 듬뿍듬뿍 올려주면 블루베리빙수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