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새싹 삼으로 차린 건강 밥상
요즘 우리는 건강식품, 힐링식품, 웰빙식품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힐링이란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까지 생각해야 하며, 자연 그대로를 우리가 보고 먹을 때 느끼는 힐링이 진정한 힐링이라고 생각 합니다.
▶ 새싹 삼
▶ 재료 : 우거지 100g, 된장 1숟가락, 멸치 육수 2컵, 새싹 삼 5뿌리 정도
▶ 만드는 순서
㉠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먼저 내준다.
㉡ 우거지는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 넣어준 후 먹기 직전에 새싹 삼을 넣어 완성한다.
▶ 재료 : 새싹 삼 10뿌리, 오리고기 100g, 당근 1/4개, 양배추 2잎, 적양배추 3잎, 머스터드 소스 약간
▶ 만드는 순서
㉠ 당근은 곱게 채를 썰어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준다.
㉡ 양배추, 적양배추도 곱게 채를 썰어 물에 잠시 담갔다가 물기를 빼준다.
㉢ 새싹 삼도 손질하여 잎, 줄기, 뿌리로 잘라 준비하고 오리고기도 프라이팬에 구워 기름기를 빼고 접시에 담아둔다.
㉣ 오리고기에 머스터드소스를 약간 바르고 썰어둔 채소와 새싹 삼을 올리고 말아 먹는다.
▶ 소스를 바르지 않고 싸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ㅇ
▶ 땅콩 조림
▶ 물 김치
▶ 파김치, 알타리 김치, 열무김치, 배추김치
▶ 완성된 식탁
※ 새싹 삼의 효능
인삼보다 사포닌(진세노사이드)성분이 8배 많아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가 있고, 백삼과 홍삼 뿌리에 존재하지 않는 사포닌은 비만 예방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학생들의 학습능력 촉진을 도와 학습 기억력이 약 2.7배 노인 치매 예방에도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농촌진흥청 국립원례특작과학원이 발표한 사포닌에 대한 효능에 근거가 되는 것으로 알콜 및 마약중독 해독, 피로회복, 중추신경 억제 등 다양한 형태의 질병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 삼은 잎부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웰빙 건강 채소입니다. 인삼이나 산양삼보다 가격 대비 효능이 좋아 신개념 건강식품으로 조명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삼, 산양삼과 다르게 체질을 신경 쓰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 집 밥만 고집하는 저녁노을입니다. 부엌일이 두려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티스토리 블로그 http://heysukim114.tistory.com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네이브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