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숙성시킨다고 했죠 레몬을 깨끗이 껍질까지 씻어 준비하시구요 이렇게 모양을 내어 주세요 레몬배화채 손님접대용으로 준비하려 합니다. 조금더 모양을 내어 이쁘게 내 볼려구요~~ 칼집을 넣어 보았습니다.
STEP 2/6
두께 0.3-0.4mm로 썰어 준비 합니다. 여름이 되면 레몬을 냉장고에 채워 두어요 레몬껍질도 약간 준비해 봅니다~
STEP 3/6
분량의 배는 레몬 길이로 맞추어 굵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 유기농 설탕을 이용해서 재워 둘껍니다. 유기농 설탕이 없으시면 일반 백설탕이나 황설탕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흑설탕은 당연히 안되구요.
STEP 4/6
켜켜히 재워둘껀데요 이정도면 4잔정도 나와요 많은 양이 필요하시다면 양을 늘려서 하시면 되구요 역시나 화채는 양이 많을수록 더 맛이 진하고 좋답니다. 배위에 레몬을 깔고..
유기농 설탕을 넉넉히 분량을 체크해서 뿌려 주세요~ 꿀도 함께 넣어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켜켜히 재워 둡니다. 그 위헤 레몬 껍질 약간 함께 절일께요 데코로 이용할려구요~ 상온에 20분 정도 두었다가 생수를 붓고 반나절 정도 재워 둡니다. 냉장고 또는 서늘한 곳에요.
STEP 5/6
진하고 시원한 상큼한 맛이 잘 우러났습니다. 입맛에 맞추어 생수와 레몬쥬스 그리고 톡쏘는 맛이 좋은 탄산수를 넣어 만드시면 됩니다.
STEP 6/6
생각보다 상당한 양이 나오지요. 재워두는 것이 귀찮을지 모르겠지면 한번 재워 두시면 3일간은 시원하게 즐기실수 있어요 설탕에 절여 두었기에 색이 변함이 없고 더 맛이 우러나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