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는 미리 실온에 꺼내 두세요. 다코초콜릿은 블럭형일 경우에 미리 다져서 준비해요. 단추형 스타일은 그대로 사용합니다. 볼에 다크초콜릿을 계량해서 담아 한켠에 두세요.
STEP 2/9
냄비에 생크림과 얼그레이를 넣고 섞은 다음 ~ 약불에서 끓여요. 냄
비의 가장자리가 부글 끓으면 불에서 내린 후 약 5분정도!!
얼그레이가 충분히 우러 나도록 그대로 두세요. (끓이기 전과 끓인 후 5분정도 경과한 사진) 제가 사용한 얼그레이는 자체적으로 향이 그리 강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밥수저로 약 2스푼인 10그람을 넣어 주었구요. 진한 얼그레이를 가지고 계시면 10그람 이하로 넣어 주셔도 좋아요.
STEP 3/9
얼그레이가 충분히 우러 나왔으면 ~ 아까 준비해둔 초콜릿 위에 체를 밭쳐 생크림을 부어 주세요. 생크림이 잘 녹을 수 있도록 혼합 해줍니다. 이때 생크림이 너무 식어서 혼합이 잘 안되는 거 같아요!! 하실 수도 있어요. 생크림이 너무 식었으면 다시 약불로 살짝 데우거나! 초콜릿을 중탕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STEP 4/9
초콜릿이 적당히 녹으면 실온에 두었던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섞어 주세요.
STEP 5/9
용기에 초콜릿을 붓고 윗면에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약 2시간정도 굳혀 주세요. 파베초콜릿을 만드실 것이라면 네모진 용기에 랩을 깔고 초콜릿을 부은 후 조금 단단한 정도로 굳혀 주셔요. 트뤼플 초콜릿을 만드시려면 굳이 랩을 깔지 않으셔도 되지만 ~ 랩을 깔아주는 것이 편하더라구요. 초콜릿을 완전히 싹싹 긁어서 쓸 수 있거든요. 트뤼플은 수저로 폭폭 퍼서 사용 할 것이라 너무 단단하지 않게 굳혀 주시구요.
STEP 6/9
네모지게 잘라서 코코아 파우더를 굴려주시면 파베 초콜릿이 된답니다.
STEP 7/9
손으로 동그랗게 빚어 주시면 트뤼플 초콜릿이구요. 선물 하실 때 초콜릿 유산지 많이 이용 하시죠? 그 사이즈에 맞추시려면, 트뤼플초콜릿 같은 경우 약 13~14그람이 가장 알맞더라구요.
STEP 8/9
13그람씩 계량하여 동그란 모양으로 빚어준 초콜릿을 카카오가루에 굴려 주시면 끝이예요!!!!! 굳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은 조금 걸릴 수 있지만, 사실 너무 쉽고 간단한 것이 생초콜릿인 것 같아요.
STEP 9/9
찬기에 가지런히 담아서 픽을 꽂아 베란다에 놔두었답니다.
파베초콜릿을 만드실 것이라면 네모진 용기에 랩을 깔고 초콜릿을 부은 후 조금 단단한 정도로 굳혀 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