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쌀마루에서 나온 우리 쌀로 만든 삼색송편 믹스입니다. 백송편믹스, 쑥송편믹스, 백련초송편믹스와 함께 편콩고물믹스, 땅콩고물믹스, 동부고물믹스 3가지랍니다.
STEP 2/7
3가지 송편믹스 300g에 물 240ml(종이컵 1과 /3컵)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반죽할 때에는 익반죽이 아니라 반드시 찬물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송편소에 물을 넣고 섞어줍니다.
땅콩고물 믹스 100g + 물 55ml -종이컵 1/3
편콩고물 믹스 100g + 물 30ml -종이컵 1/6
동부고물 믹스 90g + 물 55ml -종이컵 1/3
넣어 섞어 주면 된답니다.
STEP 3/7
삼색송편믹스에 찬물을 넣고 치대어서 반죽하고 땅콩고물믹스와 동부고물믹스는 적당한 크기로 미리 송편소를 만들어 놓았어요.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송편을 빚을 때 송편반죽 가장 자리에 고물이 묻는 경우 없이 깔끔하고 예쁜 모양으로 송편을 만들 수가 있어서 좋답니다. 편콩고물은 그냥 작은 스푼을 이용했어요.
STEP 4/7
송편반죽은 20g 정도씩 떼어내어 준비된 송편소 4~5g씩 넣고 예쁘게 송편을 빚으면 된답니다. 두 가지 모양으로 송편을 빚어 보았는데 예쁘게 보이나요? 반죽을 20g씩 분할하면 27개의 송편을 만들 수가 있다고 하네요.
STEP 5/7
찜통에 유산지를 깔고 빚은 송편을 가지런하게 올려 줍니다. 유산지 대신에 베보자기를 이용해도 좋고요. 삼색송편 믹스에 유산지가 함께 들어 있어서 사용해 보았어요. 어느 정도 간격을 두고 올려 주면 송편을 쪄 내었을 때 송편이 서로 붙지 않아서 좋답니다.
STEP 6/7
김이 오른 찜통에 15분 정도 쪄 내었더니 이렇게 예쁜 색상으로 변신을 했더라고요. 송편이 터지지 않고 예쁜 모양으로 그대로 유지하고 있네요. 동글동글한 송편 모양을 내는 데에는 젓가락을 사용하면 예쁘고 쉽게 모양을 낼 수가 있어서 좋아요.
STEP 7/7
송편을 약간 식힌 후 접시에 담아 보았어요. 송편에 참기름을 살짝 발라 주면 윤기가 돌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서 맛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