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삼한뿌리를 깨끗하게 잘 손질하고 물로 흙을 잘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믹서리를 이용해서 갈아줄꺼니깐 적당한 크기로 잘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STEP 2/5
잘 썰어놓으신 수삼을 믹서기에 넣고 200ml의 우유중에 절반이 조금 못되는 우유는 인삼이랑 함께 넣고 잘 갈아주세요. 그냥 인삼만 갈면 잘 안갈려서 우유를 넣어서 갈아주시는거니 그냥 잘 갈리시면 굳이 우유를 넣고 안갈으셔도 됩니다. 푸드푸로세서를 이용해주시면 우유를 넣지 않으셔도 잘 갈리니 요걸 이용해주셔도 좋을꺼에요. 저는 귀찮아서 작은 소형 믹서를 이용해줬어요.
STEP 3/5
믹서기를 이용해서 곱게 갈아주세요. 입안에서 씹히는맛을 원하시면 그건 개인이 알아서 조절을 해주세요. 저는 씹히는거 싫어서 아주 곱디곱게 갈아줬어요.
STEP 4/5
나머지 우유는 스팀밀크로 변신시켜줍니다. 적당하게 거품을 만들어주세요. 너무 거품을 내겠다고 스팀질 해대면 우유는 너무 뜨거워짐과 동시에 단백질이 다 파괴됩니다. 허나 전문가가 아니니 적당히 자기가 좋아하는 취향대로 해주심 좋을꺼 같아요. 집에 에스프레소머신이 없으신 경우 우유거품기라고 파는것을 이용해주시면 거품 풍성히 만들수 있습니다.
STEP 5/5
넓고 깊은컵에 잘 갈아주신 수삼을 넣고 꿀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스팀밀크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은후에 맨위에 우유거품을 이쁘게 담아주시고 계피가루를 솔솔 뿌려주시면 인삼 라떼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