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날개 없앤 새로운 교자 형태의 신제품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 집에서 먹기 딱 좋네요.

by 러블리가은 / 등록일 : 20.08.24 / 조회수 : 96 / 좋아요 : 0

인스타그램 후기 : https://www.instagram.com/p/CERnriyJL--/?utm_source=ig_web_copy_link

블로그 후기 :  https://blog.naver.com/satto0218/222069859251                                   

 

밀가루 날개 없앤 새로운 교자 형태의 신제품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 집에서 먹기 딱 좋네요.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여자 / 러블리 가은입니다.

다이어트한지 76일째, 벌써 4.6kg을 감량했는데요.

1차 목표 달성!! 칭찬해~~칭찬해~~

오늘은 다이어트에 적이 되지만 맛있어 보여서 유혹을 참지 못하고 먹은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를 소개하려 합니다.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는 두 가지 종류로

한 개는 고기와 양파, 부추로 풍미 가득!! 한 고기만두? 고기 교자? 와 해물과 돼지고기가 매콤하게 확 당기는 매콤해물 맛 만두? 교자?에요.

먼저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를 개봉해 볼게요.

교자 모양이 너무 예쁘죠?

사실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만두는 얇지는 않지만 모양은 더 예쁘거든요. 하지만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도 모양이 나쁘진 않아요. 먹기 좋은 모양의 매끈 한 교자!!

새로운 교자 형태의 신제품이 탄생했습니다.

그건 바로 이 교자의 특이한 점은 즉 새로운 교자 형태 밀가루 날개가 없다는 건데요.

밀가루 날개가 뭘까요? 밀가루 날개 생소한 단어!!

간단히 말하면 만두를 봉합하기 위한 부분으로 풀무원에서는 이 부분을 최대한 줄였다네요.


어떻게 줄였나 한 번 볼까요?

교자의 뒤 접히는 부분과 윗부분을 보니 딱 알겠네요.

사실 피가 엄청 맛있지 않으면 밀가루 날개 부분은 맛이 없답니다. 그런데 그 부분을 줄였으니 더 맛있겠죠잉?

이제 피가 얼마나 얇은지 살펴봅니다.

피 두께는 0.7mm라네요.

안에 내용물이 비칠 정도로 얇은 만두피, 진짜 얇죠?

눈으로만 봐도 비칠 정도면 얼마나 얇은지요.

이런 만두, 교자, 오랜만입니다.

집에서 만들면 피가 이렇게 얇지 않은데 말입니다.

고기 교자와 해물 교자는 겉부터 딱 구분이 갑니다.

고기 교자는 보기만 해도 달콤하고, 어린아이들도 먹기에 부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매콤해물 맛보기만 해도 매콤해 보입니다.

저는 둘 다 맛있어 보여서 빨리 먹고 싶네요 ㅋㅋㅋ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는 에어프라이어 17012분 조리

에어프라이어 170도에서 12분을 조리하면 맛있는 교자가 탄생!!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볼까요?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호일을 깔고 예쁘게 풀무원 얇은 피 교자를 올려놓아요.

여기서 잠깐!! 주의사항~~

건강에 좋은 줄 알았던 에어프라이어에서 고온 장시간 조리 시 최근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 생성이 증가된다는 기사가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175도 이하에서 조리!! 해야 한다는 것

따라서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75도로 올리고 조리 시간을 12분으로 맞추어 조리를 시작합니다.

원래는 180도에 10분 조리였답니다. 저는 발암 물질 걱정에 위에처럼 조리했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밀가루 날개 없는 풀무원 얇은 피 교자 조리가 끝냈습니다. 조리가 끝났는데도 아직도 교자 안의 내용물이 비칠 정도이니 얼마나 피가 얇은지 아시겠죠?

에어프라이어에서 잘 구어진 교자를 예쁘게 접시에 담고

맛있게 먹습니다.

잠깐

매콤 해물맛은 진짜 매콤하여 해물들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고기 맛 교자는 맵지도 않아 어린아이들이도 좋아할 맛이며, 고기와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한번 매콤 해물 맛과 고기 맛 교자 함께 속을 보실까요?

어디서도 보지 못한 속이 꽉찬 매콤 해물 교자로 최고입니다.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해물과 돼지고기를 매콤한 불 맛 소스와 버무려 풍미가 가득!!

또한 고기와 해물로 속이 꽉 차있습니다.

고기맛 교자도 역시 어디서도 보지 못했을 속이 꽉찬 교자입니다.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 양파, 부추가 드뿍, 얇은 피 안에 쏙~~~!!!


두 가지 교자 모두 얇은 피 안에 처음부터 끝까지 소가 꽉 차 있습니다.

밀가루 날개도 없고, 속도 가득 차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풀무원 얇은 피 꽉찬 교자~~입니다.

어제 아침에는 프라이팬에 맛있게 구워 군만두로 만두를 튀겨 먹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은 풀무원 교자!!

튀겨 먹는 군만두, 군교자도 역시 맛있고,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먹는 것도 역시 최고인데요. 저는 요리하기 편한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풀무원으로부터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실제 후기입니다.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Comments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