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솔직후기, 비빔만두 만들기 레시피

by jina0401 / 등록일 : 20.08.23 / 조회수 : 41 / 좋아요 : 0

포스팅 퍼옴 출처 -네이버 블로그 '지나의 음식이야기' : https://blog.naver.com/jina104078/222068843125

인스타그램 후기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EPBbuEnEpE





안녕하세요 이웃님~! 오늘은 제품 후기에요. 요즘 핫한 만두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제품 후기와함께 만두 활용 간단 레시피인 비빔만두 만드는 방법도 가르쳐드릴거에요~! 그럼 일단 제품 후기부터 한번 보실까요?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제품 개봉 후기

풀무원에서 만두를 보내주실때 냉동식품답게 스티로폼 상자에 넣어서 보내주셨네요. 일단 제품 개봉부터 해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가 같이 들어있네요. 녹지 마라고 신경써서 보내주신게 눈에 보이네요.

왼쪽은 해물과 돼지고기가 매콤하게 확 당긴다는 얇은피 꽉찬교자 매콤 해물맛이에요. 그리고 오른쪽은 고기랑 양파, 부추가 가득 들어있어서 풍미가 가득 하다는 고기맛 만두네요. 이거 인스타에서 정말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가수 성시경님도 이번에 이 제품 먹고 올리셨어요~!!

이 제품의 특징은 만두 테두리의 날개부분이 없다는거에요. 만두 테두리 부분을 싫어해서 꼭 그부분은 떼어내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이건 그런 취향의 분들에게 너무 좋은 제품같아요.

이렇게 두팩씩 묶어진 제품으로 두가지 받아서 총 4팩 받았어요. 일단 제품에 대해 한번 살펴보실게요.

일단 먼저 보여드릴건 얇은피 매콤 해물 교자에요. 이렇게 조리방법과 함께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와 공장, 영양정보, 조리법등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 혹시 확인하실분은 사진 눌러서 읽어보세요.

이번에 보여드릴건 얇은피 교자 고기만두에요. 마찬가지로 제품 생산공장, 재료, 영양정보, 조리법등 자세한 정보가 적혀있네요.

이건 유통기한이에요. 저는 근래에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동시에 적어놓으니 더 좋은것 같아요. 저 위에 에어프라이어 그림 보이세요? 에어프라이어에 튀겨도 맛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튀김 기름의 고소한 맛이 좋은지라 후라이팬 한 표 던져봅니다^^!!!

제가 아까부터 제일 궁금했던게 뭔지 아세요? '도대체 만두를 어떻게 만들길래 날개가 없지?' 였어요!!자 그럼 정말 테두리 날개가 없는지, 도대체 어떻게 만들길래 날개가 없는건지 한번 확인 해볼까요?

일단 얇은피 교자만두만 꺼내봤어요. 보이세요? 정말 만두 날개가 없죠? 어떻게 만든건지 봤더니 접어서 맞물렸네요. 역시 생각의차이~!!! 우리 어릴때 많이 들어봤던 달걀을 깨서 세운 콜럼버스 이야기 기억나세요? 전 이거 보자마자 딱 그 생각이 들었어요. 알고나면 별거 아닌것 같지만 이렇게 생각을 바꿔서 제품으로 접목을 시키셨다는게 정말 놀라웠네요.

제품 보여드릴게요. 보시면 만두 아래부분에서 피가 만나있죠? 이렇게 접어서 만들어 놓으니 남는 피 부분이 없어서 좋은듯 싶어요. 만두피가 완전 얇다고 소문났던데 얼마나 얇은지 한번 튀겨보겠습니다!!

풀무원 얇은피 교자 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튀겨도 맛있데요~!! 하지만 저는 기름맛을 너무 사랑하는지라 기름에 튀겨봤어요. 기름 잔뜩 사용하기 싫은데 튀기는 만두가 먹고싶으면 이렇게 군만두보다는 기름을 넉넉히 넣어서 굽듯이 튀기는게 답이죠~!!! 아래 동영상은 기름에 튀기듯이 굽고있는 모습이에요.

만두 구워지는 모습이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진짜 튀기면서 벌써 만두피가 얇다는게 느껴졌어요 보시면 속에 들어있는 부추 색이 선명하게 비치죠? 피가 정말 얇다는 뜻이니 그만큼 더 맛있다는 뜻도 되겠죠~! 저는 두툼한 만두피로 감싸진 만두는 손이 안 가더라고요. 약간 만두의 맛이 이도 저도 아니게 느껴진다고 해야되나? 물론 두꺼운 만두피를 좋아하시는 이웃님도 있으시지만, 저는 얇은 만두피를 진짜 좋아해요. 그래서 이렇게 튀기는동안 속이 비치는 만두를 보면서 너무 맛있을거 같아서 기대 되었던건 안 비밀이요~!!!

사실 이날 혼밥으로 떡볶이를 주문해놨던 상태에서 만두 택배가 온거였어요. 만두를 보자마자 떡볶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일것 같아서 튀긴거였거든요. 만두 다 튀기고 나니 때마침 떡볶이가 와서 떡볶이도 그릇으로 옮겨줬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만두로 전세역전된 상태~!! 다시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죠? 이제 제대로 보여드릴게요.

노릇노릇하게 익은 얇은피 교자만두를 먼저 아무것도 안 찍고 먹어봤어요~!! 보시면 만두소가 듬뿍 들어가있는거 보이시죠? 입안에 한 가득 느껴지는 만두 풍미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이번에는 떡볶이 국물을 찍어서 야무지게 한 입~!! 말해 무얼합니까 떡볶이와 만두의 궁합은 환상인걸요~!!

이렇게 정신없이 만두를 먹다보니 만두의 풍미가 너무 좋고 맛있어서 비빔만두를 만들어도 어울리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음날 식사는 비빔만두 만들어 먹었는데요. 이번엔 초보도 만들기 쉬운 비빔만두 보여드릴게요.

비빔만두 만들기

이번에는 비빔만두 만들어보려고 해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풍미 좋은 튀김 만두에 떡볶이 먹다보니 비빔만두가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빔만두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 사진은 미리 보여드리는 비빔만두 완성샷이에요. 맛있겠죠? 얼른 만들어 보자고요.

집에 있는 채소류 한 줌씩 가져왔어요~!!!! 콩나물과 참나물은 원래 무치려고 사놨던건데 한 줌씩 빼왔고요. 당근과 오이도 꺼냈어요. 그리고 양파 있으면 얇게 채썰어서 좀 넣어주셔도 좋아요. 저는 양파가 떨어졌더라고요. 사진에는 없지만 양배추도 꺼내놨네요.

콩나물은 이렇게 상해있는 뿌리부분은 다듬어서 세척한다음 끓는 소금물에 데쳐서 찬물에 헹궈주실게요.

참나물은 듬성듬성 썰어줬어요. 혹시 미나리있으시면 미나리도 좋고요 부추 있으시면 부추로 하셔도 좋아요. 굵어서 질긴 줄기부분은 빼고 얇고 부드러운 줄기로만 썰어주세요.

오이와 당근은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오이는 씨부분이 물러서 저는 돌려깎은다음 채썰어줬는데요. 아삭거리는 식감을 위해 오이는 약간 굵게 채썰어줬고요 당근은 약간 오이보다 얇게 채썰어줬어요.

그리고 양배추까지 채썰어서 준비해주시면 채소종류는 준비끝~!! 혹시 집에 다른 채소류 있으시면 집에 있는 어느 채소든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역시나 오늘도 저는 기름에 튀기듯 굽겠습니다~!!! 일단 기름 넉넉히 두른 후라이팬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튀기듯이 구워줬어요. 맛있겠죠? 원래 기름에 튀기면 뭐든 맛있는 법이죠~!!! 하지만 얇은피 교자만두는 더더욱 맛있어요~!!! 피가 얇아서 더 바삭하게 튀겨지거든요!! 아래는 매콤 해물 교자 만두 튀기는 영상이에요.

이제 준비해둔 양배추에 손질한 채소들 넣고 골고루 섞어주실게요. 전 양배추가 많아서 양배추의 비중을 크게했는데요, 콩나물의 비중을 크게 해서 만드셔도 맛있어요~!!!

이렇게 접시에 채소부터 수북하게 담아주신다음 만두를 채소위에 얹어주실거에요.

이렇게~!!! 채소위로 만두를 얹어줬어요. 벌써부터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아직 끝난게 아니죠. 가운데로 비빔양념을 올려줬어요. 저는 시판 초고추장에 비빔면 소스 1대1로 섞어서 올려줬는데요. 비빔면 소스로만 비벼도 맛있고, 그냥 초고추장으로만 비벼도 맛있어요~!!!

이렇게 다시 완성샷 한 컷~!!!! 사진만 봐도 완전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얼른 먹어보자고요~!!!

이건 풀무원 매콤해물 얇은피 교자에요. 보시면 만두소가 완전 빨갛죠? 그런데 맛은 그렇게 확 매운맛은 아니고 정말 맛있게 살짝 매콤해서 먹기 좋았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해물이 씹히는데요 갈아서 넣은게 아니라 씹는 식감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건 처음에도 보여드렸던 풀무원 얇은피 교자만두에요. 보시면 만두소가 꽉 찬게 너무 맛있어보이죠? 저 이제 최애 만두 이걸로 환승했습니다~!!! 튀김만두 진짜 좋아하는데 튀겨먹기도 편하게 납작하고 일단 무엇보다 만두가 너무 맛있어서 제 최애 만두가 되어버렸어요~!!!

그리고 남은 반개는 이렇게 비빔채소와 함께 야무지게 한 입~!! 너무 맛있겠죠? 조만간 다시 한번 만들어 먹어야 되겠어요. 진짜 만두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때는 캔맥주 하나 같이 곁들여서 안주로 먹어야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린 풀무원 얇은피 교자만두 어떠세요? 전 고기랑 해물 두 가지 전부 너무 맛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해물만두의 매콤한 맛은 인위적으로 캡사이신 잔뜩 넣고 만든 매운맛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적당히 매운맛이라서 너무 마음에 들었고, 중간 중간 해물이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고기만두도 풍부한 향에 너무 맛있으니 제 최애만두 1등으로 바뀌었네요. 다른것보다 제 마음속 1등으로 등극한것만 봐도 얼마나 맛있는지 아시겠죠? 절대 후회 안 하실거니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혹시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 이쁜댓글

부탁드려요~^^

이 글은 풀무원에서 제품 협찬을 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지나의 음식이야기 https://blog.naver.com/jina104078/222068843125

인스타 후기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EPBbuEnEpE/?utm_source=ig_web_copy_link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Comments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