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얇은피꽉찬교자 #협찬 #맛있는만두
출출할 때, 쪄서 먹어도, 구워 먹어도 맛있는 만두!
특히 떡국보다 떡만두국이 더더더 맛있으니 만두라는 요리는 늘 정이 갑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집에서 만두를 빗어서 먹느라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요리 중의 하나였지만
요즘은 냉동실에 쟁여두고 먹고 싶을 때, 바로 꺼내서 먹을 수 있으니 참 편한 세상이긴 해요.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만두는 울 엄마가 만들어 준 김치만두지만 이제는 맛볼 수가 없어서 아쉽기만 하네요.
그런데 속이 비칠 정도로 얇은 피에, 만두 속이 꽉 차있다는 이름을 가진 풀무원 만두,
바로 '얇은피꽉찬교자만두' 체험단으로 맛있는 만두가 똬악 도착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인증샷 한 컷!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종류의 냉동 만두가 있지만, 얇은 피로 만들었다고 식감이 굉장히 궁금했어요.
집에서는 솔직히 얇은 피로 만들기가 쉽지는 않은데, 요즘은 이렇게 맛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니 너무나 편한 세상!
냉동 제품을 조리할 때는 항상 뒷면의 조리법을 보고 조리 시간을 알아두면 맛있게 조리를 할 수 있더군요.
요즘은 전자렌지 조리부터 에어프라이어까지 간편한 조리법들도 많으니, 쉽게 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풀무원얇은피교자>
구워먹는 것도 좋지만,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고 싶은 날, 풀무원 얇은피 교자만두를 꺼내 김이 오르는 찜기에서 쪄냈습니다.
저는 그냥 대충 젓가락으로 찔러보니 쑤욱 들어가서 꺼냈는데 조리시간보다 약간 오버되긴 했지만 뜨거운 열기가 나는 만두가 맛있더군요.
<#찐만두>
일단 만두의 겉에 나와있는 부분이 없이 속을 잘 감싸주니까 속이 꽉 차있는 식감이 물씬 들었구요.
고기와 부추, 양파등 채소류의 맛이 잘 어울려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설렁탕집에서 파는 만두설렁탕도 좋아하는데, 설렁탕 국물에 떡과 만두를 넣어서 떡만두설렁탕도 해먹었더니 더운 날 정말 든든하더군요.
오랫만에 설렁탕을 포장해서 왔는데 그냥 밥만 말아먹기 보다는 물을 조금 넣고 떡만두국으로 끓여먹으니 굿이었습니다!
맛도 좋지만, 든든한 한끼로 충분했던 #떡만두설렁탕!
요즘 사골곰탕 국물도 잘 나오니, 집에서 떡만두국을 자주 해먹게 되는 것 같아요!^^
<#떡만두국>
그런데 얇은피교자만두가 제일 빛을 발하는 것은 역쉬, 얇은 피를 구워서 만드는 군만두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해도 되지만, 저는 기름맛이 살짝 나는 것이 좋아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냈습니다.
<얇은피꽉찬교자 매콤해물>
저는 처음에 김치만두인가 했는데 매콤해물맛으로 돼지고기와 해물이 들어가 있고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 맛이었답니다.
기름에 두르고 구워내는 군만두는 사랑입니다!
만두를 굽다말고, 앗 간장을 만들어야지 하고 양파 썰고 간장과 식초를 적당히 섞어서 만들어 놓습니다.
구우니까 속이 보이면서 아주 바삭하고 독특한 식감의 군만두가 완성!
얇은피교자는 꼭 구워서 드셔보세요! 군만두가 특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만두를 구우려고 꺼낸 순간부터 흥얼흥얼 노래가 나오고!
이것이 바로 여름밤 열대야를 물리쳐 줄 #야식, 군만두&맥주!
풀무원 얇은피속이꽉찬교자를 구우니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이 완전 예술입니다!
매콤한 만두 속도 해물과 고기, 채소가 있어서 씹히는 식감도 좋고, 아주 매력덩어리네요.
가끔 만두가 먹고 싶을 때를 위해서 쟁여두고 싶은 얇은피만두, 만두매니아라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 본 포스팅은 풀무원으로부터 제품은 협찬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