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얇은피꽉찬교자 만두 대박나게 맛있네~

by 콩설기 / 등록일 : 20.08.23 / 조회수 : 17 / 좋아요 : 0

풀무원이 일냈네요.

맛있게 잘 만들었다.

고기 냄새 없고, 얇은피가 좋아!

풀무원

얇은피 꽉찬 교자 만두

금 잠잠해지나 했던 코로나가 또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또 집콕생활을 이어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맛있는 간식거리를 찾게 되더라고요. 냉장고 꽉꽉 채워 둬야 안심이 되는 요즘이에요. 이번에 새로 출시된 풀무원의 얇은피 교자만두를 맛보았답니다.

인적으로 저는 냉동만두는 잘 사먹는 편은 아니거든요. 고기 냄새에 많이 예미한 편인데 냉동만두는 맛있다고 하는 것들 다 사먹어봐도 고기냄새가 안나는 경우가 없더라고요. 그런데요. 요고요고 고기냄새 참 잘 잡았네요. 또 해물향이 가득한 매콤만두가 참 매력적이에요. 요고~ 자꾸 사먹을 각입니다.

무원의 얇은피 교자 만두는 두가지 제품이 있는데요. 고기와 양파 부추를 넣은 담백한 만두와, 해물과 돼지고기를 넣은 매콤한 해물교자만두가 있어요. 두가지가 전혀 다른 매력이 있으니까요. 기호에 따라서 골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기와 양파, 부추로 풍미가득

얇은피 꽉찬 교자

두 보는 순간 좀 이상한 거 느끼셨나요? 보통의 납작만두의 경우 만두를 접어서 만들다 보니 만두피가 만나는 부분은 당연히 밀가루피가 겉으로 나와 있게 마련인데요. 얇은피 꽉찬 교자만두는 만두피 날개가 없죠? 이게 또 비법중의 하나더라고요. 만두의 그 딱딱한 밀가루 씹히는 느낌이 싫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건 그 남아있는 밀가루 날개 부분이 없어서 식감도 부드럽고 좋더라고요.

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요즘은 에어프라이어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죠?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10분만 조리하면 끝~ 기름없이 담백하게 익히고 쉽게 조리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답니다.

동실에서 꺼내 10분만에 노릇하게 익은 만두라니~ ㅎㅎ 편하니까 자꾸만 더 먹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만두를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통통하게 만두소가 꽉찼다는 걸 알 수 있거든요. 뭐니뭐니해도 만두는 만두소가 꽉 차 있어야 맛있죠. 밀가루피 먹으려는 거 아니잖아요?

으로 한번 찢어 봅니다. 피 얇은 거 보이시나요? 어머나 어머나~ 피는 얇고 속은 꽉찬 만두... 만두피가 0.7mm래요~ 큼직한 만두소 보이시죠? 씹히는 식감이 좋더라고요. 촉촉한데다 씹히는 식감까지 있는 만두소가 고기 누린내도 나지 않으니 좋고요. 만두피도 딱딱한 날개 부분 없이 부드럽고 얇아서 먹는 내내 만족스러웠어요.

두 맛집으로 자주 사다먹는 집이 있는데 그집이 부추를 듬뿍 넣고 만두를 만들거든요. 저는 부추가 많이 들어간 만두가 맛있더라고요. 전문점 만두 못지 않은 맛과 재료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냉동실에 쟁여둬야 할 제품이에요.

해물과 돼지고기가 매콤하게 확 당기는

얇은피 꽉찬 교자 매콤해물

통의 만두는 고기만두, 김치만두로 나뉘는데요. 풀무원은 매콤한 해물 만두를 선택했더라고요. 저는 둘 다 맛있지만 이 매콤해물 만두가 더 맛있었어요.

매콤해물 만두도 역시나 만두피 날개가 없고요. 노릇노릇 하게 구워졌지만 만두피가 얇아서 먹기에도 좋았어요.

시나 만두소가 꽉차고 큼직한 크기라 씹는 맛 좋고요. 매콤해물은 한입 베어물면 음~ 해물향 가득한 걸 단번에 느낄 수가 있어요. 해물향이 진하게 나지만 비리지 않아서 풍미가 좋은 만두더라고요. 큼직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와 해물을 불맛소스와 버무려서 구수한 고기 육즙에 해물맛 거기다 소스의 풍미까지 너무 잘 어울리는 감칠맛이에요.

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담백하게 즐길 수 있고,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주면 또 다른 식감이 나니까요. 이렇게 먹다가 저렇게 먹다가 보면 바로 한봉지가 더 없어지네요. ㅎㅎㅎ

처음엔 딱 열개만 먹어야지 하며 종류별로 다섯개씩만 꺼냈는데 말이죠. 이건 실수였어요. 한봉지 다 구웠어야 했는데 말이죠. 두번 일 했습니다. ㅋㅋ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0분이면 이런 모습

이게 구워서 먹어보니 찐만두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확실히 피가 얇아서 더 촉촉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남은 만두는 꼭 찐만두로 먹어야겠어요.

통통하니 더 이뻐 보이는 만두죠. 구워도 튀겨도 쪄서 먹어도 다 맛있어요.

맥주를 안먹을 수가 없게 만들더라고요. ㅠㅠ 저 금주한지 이틀만에 또 한잔 해 버렸습니다. ㅋㅋㅋㅋ

맥주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안주에요. 매콤해물은 소주와도 잘 어울릴 듯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콕생활이 길어지는 요즘 집에서 가족들과 맛있게 풀무원 만두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나가지 않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먹는 행복으로 소확행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 후기 https://blog.naver.com/aspasia2/222068477008

인스타 후기 https://www.instagram.com/p/CEOGiwIH23Q/?igshid=zc6su0brx12r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Comments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