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에는 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만레가 준비한 기침에 좋은 차 황금레시피 베스트3!
1.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대추차
by.다온별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12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도라지 한줌, 대추 한줌, 물 7컵 정도
- [요리순서]
-
- 흙을 깨끗이 씻어내고 껍질을 벗겨냈어요. 가로로 돌려가며 벗겨내면 아주 잘 벗겨진답니다. 잔뿌리가 좀 많은 편이라서 손질하긴 좀 귀찮긴 했어도 좋은 도라지인만큼 손실 없게 열심히 손질했어요~
- 대추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고~ 도라지도 껍질 벗겨 깨끗이 씻어 놓았구요.
- 대추는 씨앗에 독이 있다고 해서 씨앗을 다 빼냈어요~ 도라지랑 대추 함께 넣고 약한 불에 뭉근하게 끓여냅니다.
- 한시간 정도 끓였더니 향이 참 좋더라구요. 어느정도 잘 우러난것 같죠.
- 잘 우러나온 도라지 대추차에 잣도 살짝 띄워봤어요.
2.환절기 감기에 좋은 레몬생강청, 레몬생강차 만들기
by.가시장미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아무나
- [주재료]
- 레몬2개, 햇생강, 설탕, 열탕소독한 유리병, 굵은소금, 베이킹소다
- [요리순서]
-
- 레몬은 굵은소금을 이용해 팍팍 문질러 씻어준뒤,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준뒤 또 씻어주세요.
- 끓는물에 넣고 데쳐준뒤 얼른 찬물에 담궈 씻어주세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 얇게 썰어준뒤 레몬씨는 빼주세요.
- 뽀얀 속살이 이~쁜 햇생강이에요.
참 곱지요? 햇생강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겨준뒤 얇게 썰어주세요.
- 볼에 레몬+햇생강을 넣고, 동량의 설탕(열탕소독한 유리병 맨 윗부분에 올릴 설탕을 제외)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준뒤, 남겨두었던 설탕을 올려준뒤 뚜껑을 닫아주세요. 설탕이 녹을때까지 실온에 두었다가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냉장고에 넣고 보관하시면 되요.
- 어제 꺼내보니 햇생강이랑 레몬이 잘 어우러져 색도 색이지만 그 향이 넘 좋더라구요.
- 따스한 물을 부어 즐기는 레몬생강차는 감기에도 좋아요. 지금처럼 환절기때 딱 좋은 차인듯해요~
3.모과차
by.한결이
난이도 :중급
- [주재료]
- 모과, 유리병
- [양념 및 소스재료]
- 설탕
- [요리순서]
-
- 깨끗하게 모과를 씻어줍니다.
- 물기를 손수건이나 거즈로 닦아주세요. 모과에 물이있으면 잡냄새가난답니다. 잊지마세요.
- 모과를 반달모양으로 썰어도되구요. 가늘게 채썰어도 되요. 무생채 썰듯이 썰면 쉬워요.
- 안쪽에 씨를도려내줍니다.
- 도려낸 모과를 엎어두고 써는게 더쉽답니다.
채를 썰어주세요
- 설탕깔고 모과깔고.이런식으로번갈아가며 1:1비율로 가득채워주세요.
- 설탕깔고 모과깔고 층이 되도록 켜켜이 설탕과 모과를 병에 채워줍니다.
- 벌레가 들어가지않게 잘 밀봉해주세요. 밀봉한 뒤 한달정도 숙성시켜줍니다.
- 큰수저로 두스푼 떠서뜨거운물을 부어마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