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오동통한 오징어의 매력에 빠져보실까요?
1.통오징어 구이 & 오징어 야채볶음밥
by.각설탕식구들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오징어 1마리, 감자, 양파, 청홍피망, 옥수수콘, 밥
- [양념 및 소스재료]
- 소금, 후추, 참기름,고추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맛술 약간
- [요리순서]
-
- 오징어 몸통은 칼집을 넣고 다리는 곱게 다져주세요
-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 기름을 두르고 감자부터 볶다가 투명해지면 다진 오징어다리와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 재료들이 얼추 익으면 밥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밑간을 해 주세요
-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손질한 오징어를 앞뒤로 구워주세요
- 가스불은 너무 세면 오징어가 튈 수 있으니 중 약불로 줄이고 오징어가 다 익어가면 고주창 소스를 전체에 발라 구워주세요
- 접시에 볶음밥과 오징어 한 마리를 가지런히 담아주세요 토마토도 넣고 무순을 살짝 얹어주었어요
2.오징어무조림
by.아내의식탁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오징어(작은크기) 2마리, 꽈리고추 한줌, 무 1/4토막, 건고추 1개, 깨 약간
- [양념 및 소스재료]
- 다시물재료 - 물 4컵, 다시마(사방10센티) 1장, 멸치 10마리, 조림양념 -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 약간, 후추 약간
- [요리순서]
-
- 재료를 준비한 다음, 오징어는 내장과 껍질을 제거하고 두툼한 링으로 썰어주세요.
- 무는 2센티 두께로 4등분해서 썰어주시고, 꽈리고추는 크게 반으로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생강은 편으로, 건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 냄비에 다시물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주세요. 불을 중불로 줄여 3분정도 끓인 후 체에 걸러주시고, 다시물 2컵에 무를 넣고 10분정도 끓이다가 조림양념과 건고추, 생강을 넣습니다.
- 10분이상 더 끓여주세요.
- 오징어를 넣고 5분간 조린 후에 꽈리고추를 넣고 1분정도 더 조려주세요.
- 접시에 담은 후 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3.국물 맑은 오징어국
by.봉자바리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오징어 1마리, 무(약3cm 굵기) 1토막, 애호박 약간, 양파 (소) 1/3개 대파 1대, 바지락육수 4C
- [양념 및 소스재료]
- 다진마늘 1/2큰술, 국간장 1작은술
- [요리순서]
-
-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서 약 1센티 두께로 잘라서 준비하고, 무는 나박썰기, 양파는 채썰기, 애호박은 먹기좋게 대파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 냄비에 나박썰기한 무와 다진마늘 1/2큰술..그리고 국간장 1작은술을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참기름 넣지 않습니다!! 무에서 나오는 수분만으로 볶아 줍니다. 무를 볶을때 국간장을 넣고 볶으면 더 구수하고 간도 잘 베어들어 맛있답니다.
- 무가 흐물하게 볶아지면 미리 준비해 둔 바지락육수 4C을 부어주고 채 썰어둔 양파도 함께 넣어 줍니다. 바지락 육수가 없으신분은 멸치다시마 육수를 이용해주세요.
- 팔팔 끓어오르면 애호박과 오징어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 마지막에 대파넣고 거품 걷어내 주고.. 모자라는 간은 굵은소금으로 해주면 완성입니다. 전 바지락 육수가 워낙 진해서 따로 간하지 않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