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을 돋구는 그윽한 향이 매력적인 더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더덕닭강정
by.아내의식탁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닭다리살 400g, 더덕 5개, 전분가루 5큰술, 깨소금 약간, 실파 약간
- [양념 및 소스재료]
- 닭고기밑간: 청주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소스: 고추장 1큰술, 고추기름 1큰술, 카놀라유 1큰술, 설탕 1/2큰술, 양조간장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 [요리순서]
-
- 닭다리살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한입 크기로 자르고 키친타월로 눌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닭고기를 밑간 재료에 버무려 20분간 재웠다가 전분가루에 섞어주세요.
- 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어슷하게 길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냄비에 식용유를 붓고 170도로 달군 후 더덕을 먼저 튀기고 닭고기를 튀겨주세요.
- 2번 튀겨내면 바삭한 맛을 더욱 살릴 수 있답니다.
- 새로 달군 냄비에 소스 재료를 넣고 소스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닭고기와 더덕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마지막에 깨소금과 송송 썬 실파를 뿌려주세요.
2.고추장 더덕구이 만드는 법
by.밤곰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더덕, 쪽파, 통깨
- [양념 및 소스재료]
- (유장) 간장 1, 참기름 2 (양념) 고추장 2, 물엿 1, 설탕 0.5, 다진마늘 0.5, 식초 1, 참기름 1
- [요리순서]
-
- 끓는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30초 정도 끓여주면 껍질을 쉽게 벗길수 있어요.
- 더덕은 껍질을 벗겨 준비합니다.
- 반으로 자르거나 두꺼우면 3등분 4등분 정도 나누주세요.
- 더덕은 진액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꼭 비닐을 깔고 두들겨 주셔야 합니다.
- 더덕에 유장을 발라줍니다.
- 후라이팬에 올려주고 유장바른 더덕을 1차로 구워주세요.
- 고추장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 고추장이 금방 탈수 있으니 불은 약하게 해주시구요. 빠르게 구워주세요.
3.더덕청 :: 더덕으로 기침과 기관지에 좋은 더덕청만들기
by.KUSSRANG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120분 이내 난이도 :초급
- [주재료]
- 생더덕 토종벌꿀 1:1 비율
- [요리순서]
-
- 더덕은 굵고 쭉 뻗은 것일수록 약효가 좋아요. 더덕뿌리를 약으로 직접 고르실 때는 주름이 너무 깊지 않고 잔뿌리가 적은 것으로 고르세요.
- 껍질을 손질한 더덕은 흐르는 물에서 세척 후 티 스푼으로 먹기 좋은 일정한 크기와 두께로 얇게 썰어주세요.
- 자른 더덕을 채반에 올려 자연 바람으로 말려주세요.
- 유리 밀폐용기는 열탕소독해주세요.
- 글라스자에 얇게 저민 생더덕을 모두 넣고 바닥에 몇 번 탕탕 쳐서 공기를 빼주세요. 맨 바닥에 타월을 도톰하게 3번 정도 접어 매트를 만들수 있어요.
- 생더덕, 토종벌꿀 비율은 1:1비율로 분량의 아카시아 벌꿀을 부어주세요. 개인의 기호에 따라 토종꿀 대신에 아가베 시럽이나 캐나다 메이플시럽으로 대체 할 수 있어요.
- 뽀글뽀글 기포가 천천히 올라오도록 두세요. 공기 방울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을 때 꿀을 조금 더 부어 덮어주세요.
- 완성한 더덕청은 약 100일 동안 상온에서 발효시킨 후 냉장보관하면서 겨울철 따뜻한 더덕차로 즐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