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여름음식의 대명사! 요즘같이 더운 때에 딱인 냉면, 어떠신가요?
만개의레시피

2016.08.22 10:58

카카오톡 페이스북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냉면!

특히 요즈음, 폭염은 끝날 듯 끝나지 않고 더위에 입맛도 잃어 기운 없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럴 때 물냉, 비냉, 또는 중화냉면… 취향대로 만든 냉면을 먹으면서 시원함과 새콤함을 즐기고, 

또 쫄깃한 면발을 맛보다 보면 어느새 기운을 차린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1.여름메뉴로 비빔냉면 양념장 만들기,비빔냉면말들기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냉면면2인분,오이1개,계란2개,쌈무,토마토1/2개,대파1/2개 비빔양념재료:식초4스푼,고추장5스푼,고추가루2스푼,설탕1스푼,매실액2스푼,간장1스푼,마늘1스푼,깨4스푼 여기서! 토마토와 쌈무,계란,오이는 위에 올라가는 고명이니 집에 있는재료로 하시고 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2인분기준)
  2. 본격적으로 요리하기전 냄비에 계란을 삶아줍니다. 삶은계란은 찬물에서 껍질을 까주어야 잘까져요^^ 삶은 계란은 반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3. 냉면을 손으로 비벼서 뭉친걸 풀어줍니다.
  4. 대파1/2개를 잘게 썰어주고, 오이는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5. 요 두가지는 고명이라 없어도 그만이지만 저는 냉장고에 있어서 준비했어요 쌈무를 길쭉하게 썰고, 토마토는 4등분해서 잘라준비합니다.
  6. 저의 냉면레시피는 깨가 좀 많이 필요해요^^ 깨를 4스푼 준비한뒤 곱게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깨는 갈아서 넣으면 좀더 고소하더라구요~
  7. 이제 본격적으로 비빔냉면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식초4스푼,고추장5스푼,고추가루2스푼,설탕1스푼,매실액2스푼,간장1스푼,마늘1스푼
  8. 그리고 여기에 깨 간것을 반만 넣고 파 다진거를 넣어줍니다. 꼭 깨는 반만 넣어주세요 나중에 냉면에 뿌려줄거라 반은 남겨두셔야 한답니다^^
  9. 양념장이 완성이 되었어요 다시 정리하면 식초4스푼,고추장5스푼,고추가루2스푼,설탕1스푼,매실액2스푼,간장1스푼,마늘1스푼,깨간거 절반,다진파,
  10. 이제 냉면을 삶아줄께요 냄비에 물을 넣고 펄펄 끓어 오르면 냉면을 넣고 2-3분정도만 삶은뒤 찬물에 헹구어 준뒤 체에 걸러 물기를 빼줍니다.
  11. 이제 비빔냉면 만들기가 거의 끝났어요 냉면 그릇을 준비한뒤 냉면 삶은것을 올려줍니다.
  12. 여기에 고명으로 준비한 오이와 쌈무를 올리고 양념장을 입맛대로 올려주세요.
  13. 그리고, 토마토와 삶은 계란도 올려주세요.
  14. 마지막으로 깨 갈은거 남은걸 모두 뿌려주면 비빔냉면 만들기 완성입니다!

2.중화냉면 만들기 by.숄02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면 1인분, 양상추, 오이, 새우 5마리, 표고버섯 2개, 배 약간, 계란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밥수저계량), 간장 1, 물 100ml, 설탕 2, 땅콩버터 1, 식초 2, 두반장 2
[요리순서]
  1. 간장 1, 물 100ml, 설탕 2, 땅콩버터 1, 식초 2, 두반장 2수저는 모두 섞어서 냉장고에 차갑게 해주세요.
  2. 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3. 오이와 양상추, 배는 채썰고 표고는 기둥을 따고 원하는 굵기로 슬라이스 하세요.
  4. 계란은 풀어서 오일 살짝 두른 팬에 얇게 부쳐 지단을 만드세요.
  5. 오일을 살짝만 두르고 표고버섯을 볶아주시고, 수분이 나오고 버섯이 노릇노릇해지면 간장 약간(티스푼으로 1스푼 정도)을 넣고 볶아 식혀주세요.
  6. 면은 패키지에 적힌 시간대로 삶아서 찬물에 헹궈주세요.
  7. 지단은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8. 그릇에 면과 만들어놓은 고명들을 올려주세요.
  9. 면 위에 차가운 소스를 쪼르륵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개인적 취향으로 고추기름과 산초가루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3.열무물냉면 만들기 by.율맘써니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열무김치, 시판냉면육수, 냉면
[양념 및 소스재료]
식초, 설탕
[요리순서]
  1.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식초 약간만 면 위에 넣어주세요. 면은 50초 미만으로 삶아주세요.
  2.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3. 시판 냉면 육수와 열무김치국물을 1:0.5 비율로 배합하면 되요.
  4. 거기에 설탕, 식초를 입맞에 맞게 넣어주세요.

4.쟁반냉면 푸짐한 쟁반국수 만들기 by.각설탕식구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오이는 돌려 깎기로 썰어 채썰고 , 당근, 파프리카는 곱게 채썰어줍니다. ​
  2. 달걀은 삶아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3. 고추장소스를 만들어놓고
  4.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살짝 삶은 뒤 찬물에 바락바락 비벼가며 씻어 물기를 꼭 짜줍니다.
  5. 은 접시에 준비한 채소를 색을 맞춰 돌려 담고 면을 가운데 놓고 소스를 얹은 후 참기름 통깨를 뿌려주었어요. 세숫대야 만한 접시에 담아서 양껏 먹을 수 있겠죠. 쟁반국수 사먹을때 보면 이것보다 더 들어가는게 많죠. 양배추, 상추나 깻잎, 닭고기, 땅콩 등을 더 넣으면 맛있겠지만 집이니까 있는 채소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을거에요. 날이 더워지니 냉면을 자주 찾게 되는데 요즘 입맛 없고 일일이 반찬 준비하기 귀찮을때 냉면을 준비하니 딱 좋더라고요. 매콤달콤 새콤한 소스에 마구 비벼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입맛도 확 살거에요.

5.오늘은 칡냉면땡기는날 ★ 얼음 동동 시원한 물냉면이 필요해~ by.팬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먼저 무초절임부터 만들어 주고요. 전 지난번 만든 무초절임이 있어서 칡냉면을 바로 만들 수 있었어요. 무초절임이 없으면 무초절임부터 만들어 주세요. [무초절임 (여러번 먹을 분량)]700g, 소금 1큰술, 설탕 4큰술, 식초 7큰술 모두 넣고 섞어서 냉장실 보관합니다. 필요에 따라 덜어쓰시면 됩니다.
  2. 칡냉면 2인분 준비하고요
  3. 겨자분말 1큰술을 물을 살짝 데운 후 물 3큰술에 겨자분말 1큰술을 풀어서 겨자소스를 만들어줍니다.
  4. 칡냉면 삶을 물에 계란 두 개를 깨끗하게 씻어서 삶아줍니다. 소금 1큰술 넣고 먼저 계란을 삶아준 후
  5. 칠냉면은 가닥가닥 뜯어주고 칡냉면이 잘 안 풀어지면 물을 살짝 묻혀서 떼면 잘 뜯어집니다. 칡냉면이라 면이 아주 까맣죠?
  6. 오이도 깨끗이 씻어서 쫑쫑 채썰어주고요.
  7. 계란을 넣고 물이 끓으면 10분정도 삶은 후에 냉면을 넣어서 삶아줍니다.
  8. 냉면은 소면처럼 오래 삶지않아도 됩니다. 오래 삶으면 면이 다 끊어져서 맛이 없어져요. 냉면을 넣은 후 숫자 1에서 50까지 센 다음 꺼내면 아주 쫀득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9. 면을 삶은 후 찬물에 6번 정도 치대듯 씻어서 건져냅니다. 박박 문지르듯 씻으면 면이 더 쫀득해져요.
  10. 돌돌 말아 냉면기에 담고요
  11. 냉면 육수 봉지째로 얼려도 단단하게 얼음이 얼진 않아요. 얼려놓은 냉면 육수를 부셔서 빙수기에 갈아줬더니 얼음이 고와서 더 먹음직스럽더라고요.
  12. 칡냉면에 무초철임과 오이 채 썬 것을 담고
  13. 시원하게 간 육수를 칡냉면에 부어주고 계란도 얹어주고요. 깨소금 솔솔~~
  14. 첨엔 얼음이 뭉게뭉게 하더니 가락으로 몇 번 젓고 나니 이렇게 부드러운 칡냉면 육수가 완성되었네요. 기호에 따라 식초를 넣어 드시면 더 맛나요. 전 쪼르륵 ~ 할 정도로 식초를 타서 먹는데 훨씬 맛나더라고요. 겨자도 넣어서 맛지게 드셔보셔요.

6.물김치 냉면 만들기 by.각설탕식구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냉면 사리 2개, 삶은 달걀, 자두, 키위, 물김치
[양념 및 소스재료]
올리고당(설탕) 조금, 연겨자, 식초
[요리순서]
  1. 물김치에 올리고당과 식초, 연겨자를 조금 넣어 새콤달콤하게 간을 맞춰 냉동실에 차게 준비해 주세요.
  2. 삶은 달걀과 과일도 썰어 고명으로 준비해 주세요.
  3. 냉면 사리는 끓는 물에 재빨리 삶아 찬물에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 한타래씩 그릇에 담아주세요.
  4. 살얼음 낀 물김치 국물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