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1
main thumb
동주

브로콜리찜 만드는 법 브로콜리 세척이 기본 중에 기본

어제 저녁에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고깃집에서 폭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고기도 아니고 그저께도 고기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듯합니다.

고깃집에서 폭식한 후 친구들과 헤어지고 소화 시킬 겸 집으로 들어가는 길에 대형 마트에 들러 장을 봤습니다.

어느 한 특정한 음식을 만들어 먹기 위해서 재료를 구입하는 목적은 아니었고 시간적인 여유도 많아서 천천히 쇼핑 카트 끌면서 구경했습니다.

다른 사람들 쇼핑 카트에는 이것저것 많이 담아 있는데 제 쇼핑 카트에는 아무것도 담아 있지 않아서 뭐라고 담아야겠다 싶어서 담은 것이 브로콜리였습니다.

저녁에 많이 먹어서 그다음 날 아침에는 가볍게 먹고자 브로콜리찜을 만들어 먹을까 싶어서 브로콜리를 쇼핑 카트에 담았는데 브로콜리가 생각보다 비싸서 고민했습니다.

개당 1,000원~1,500원이면 구입해도 큰 부담이 없는데 개당 2,500원에 판매해서 브로콜리를 들었다 놨다 망설이다가 다른 것은 구입하지 않고 브로콜리 한 개만 구입했습니다.

비록 비싸서 한 개만 구입했지만 아침에 브로콜리찜으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브로콜리찜 만드는 법과 동시에 저만의 꿀팁이 있는 브로콜리 세척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쇼핑 카트에는 브로콜리 한 개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브로콜리 1개
  • 식초 1T
  • 베이킹 소다 1/2T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브로콜리 송이 부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줄기가 두꺼우면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브로콜리 대 부분은 필러로 껍질을 깎고 0.5cm 간격으로 썬다.
손질한 브로콜리는 흐르는 물에 씻는다.
손질한 브로콜리가 잠길 수 있는 양의 물에 브로콜리, 식초 1T, 베이킹 소다 1/2T를 넣고 10분 정도 담가 잔여 불순물을 제거한다.
브로콜리 송이 부분은 가볍기 때문에 물에 떠서 손이나 접시로 눌러 주어야 되는데 이렇게 봉지에 담으면 간단하고 깨끗하게 브로콜리의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다.
10분 뒤에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브로콜리를 손질하고 불순물을 제거하는 동안 물을 끓이면 시간 단축할 수 있는데 김이 오른 찜기에 대 부분을 넣고 그 위에 송이 부분을 넣어 뚜껑을 닫아 2분 정도 찐다.

브로콜리는 김이 오른 찜기에 2분 정도 찌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알맞게 찐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고 물기를 제거해서 원하는 접시에 담으면 브로콜리찜 완성.
보통 브로콜리를 찌거나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는데 초장에 찍어 먹으면 베타카로틴 성분이 파괴되어서 브로콜리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없습니다.

브로콜리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고 싶으면 고추냉이 또는 겨자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추냉이와 겨자에는 미로시나아제 성분이 풍부해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추천 더보기
브로콜리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