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99
main thumb
동주

감자전 만드는 법 믹서기로 갈아서 만들었어요.

언제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을까 생각나지도 않을 정도로 오랜만에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감자전은 보통 채 썰어서 만들거나 강판에 갈아서 만드는데 저는 오늘 강판이 아닌 믹서기에 갈았습니다.

집에 믹서기가 없어서 특정한 재료를 갈아서 만드는 음료 및 음식을 만들지 못했는데 어제 큰마음 먹고 믹서기를 구입했습니다.

유명한 브랜드의 믹서기는 아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담 없는 가격이라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큰마음 먹고 믹서기 구입하는 거 유명한 브랜드의 좋은 믹서기를 구입해서 오랫동안 사용하면 좋겠지만 유명한 브랜드의 좋은 믹서기라고 해서 고장 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고 왠지 모르게 필요 이상의 돈을 사용하는 듯해서 사용하기 간단하고 저렴한 믹서기로 구입했습니다.

말랑말랑한 재료를 갈아서 좋은 믹서기인가를 판단하는 것보다 딱딱한 재료를 갈아서 좋은 믹서기를 판단하고 싶었는데 그 재료가 바로 집에 방치되어 있는 감자였습니다.

믹서기로 딱딱한 감자를 갈아서 감자전을 만들었는데 어떻게 되었을까요?

강판에 갈아서 만든 감자전과 똑같은 맛과 식감이었는데 지금 바로 믹서기로 감자전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감자 6개
  • 감자 전분가루 2T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면서 껍질을 깎고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 썬다.
그다음 믹서기에 감자와 소량의 물을 넣고 갈고 체에 밭친다.
체에 밭치고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한다.

숟가락 대신 면보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10분 정도 기다리고 물을 버리면 감자 전분이 생긴다.
바로 이렇게 천연 감자 전분이 생긴다.
천연 감자 전분과 믹서기에 갈아서 물기를 제거한 감자와 섞어 반죽을 만드는데 농도가 무르면 시판용 감자 전분을 넣는다.

참고로 저는 시판용 감자 전분 2T를 넣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전 반죽을 얇게 펼쳐 앞뒤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감자전 완성.
힘들게 강판에 감자를 갈지 않아도 믹서기만 있으면 쉽고 깔끔하게 감자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믹서기 성능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너무 곱게 가는 것보다는 강판에 갈아서 나오는 것처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미리 만들어 놓은 초간장에 찍어 먹어서 소금을 넣지 않았는데 감자전 반죽 만들 때 소금을 넣어 간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금을 한 번에 많이 넣으면 짤 수 있으니까 두 꼬집 정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맵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를 다져서 감자전 반죽 만들 때 넣으면 좋습니다.

청양고추를 너무 곱게 다지는 것보다 조금 굵게 다져 넣는 것이 맛과 식감 둘 다 잡을 수 있을 듯합니다.

저는 감자 순수한 맛을 원해서 감자 외 다른 재료를 추가적으로 넣지 않았는데 개인 입맛에 따라 감자전을 만드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감자전 추천 더보기
감자 추천더보기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