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main thumb
세실이

고소하고 맛있는 3층치즈 견과류 월남쌈

손님초대나 생일날에 자주 해먹는 요리 월남쌈에 고소하고 맛있는 3층치즈와 견과류를 넣어서 고급진 월남쌈을 만들었습니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3층 치즈 크림치즈(32g) 3장, 월남쌈 12장, 닭가슴살 100g, 빨강 파프리카 30g, 노랑 파프리카 30g, 새싹채소 50g, 무순 30g, 적채 15g, 치커리, 대추 10g, 호박씨 10g, 사과 1/2개, 블루베리 1줌, 식용꽃 1줌, 칠리소스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소한 체다치즈 사이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서, 토스트나 샌드위치에는 물론이고 샐러드나 카나페에 올려드 드실수 있는, 두툼하고 풍미 가득한 남양유업 3층치즈를 준비했습니다.
닭가슴살은 우유에 20분간 담가서 잡내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서, 도톰하게 저민 후 소금, 후추로 밑간해 두었다가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서 썰어 놓습니다.
새싹채소와 무순은 씻어서 물기를 빼고, 적채랑 파프리카는 채썰고, 사과는 채썰은 다음 갈변방지를 위해서 설탕물에 담갔다가 건져서 물기를 빼놓고, 블루베리와 식용꽃도 찬물에 씻어 건지고 해바리기씨와 월남쌈도 준비합니다.
대추는 돌려 깎은 다음 돌돌 말아서 랩에 싼채로 잠시 냉동해 두었다가 썰어서 준비합니다.
고소한 치즈사이베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 있는 3층치즈 3장을 길게 세로로 4등분 합니다.
잘라놓은 3층치즈에 꽃모양의 대추와 해바라기씨를 모양내어 붙여줍니다.
두툼한 3층치즈라서 대추랑 호박씨가 잘 붙습니다.
월남쌈을 따뜻한 물에 담라서 부드러워지면 꺼내어 접시에 담고, 모양낸 치즈를 밑으로 가게 넣고, 여러가지 채소와 블루베리, 그리고 구운 닭가슴살을 기호에 따라서 올려줍니다.
위에서 한번 감싸고 양옆을 접은 다음 돌돌 말아주면 월남쌈 완성입니다.
식용 가능한 꽃잎을 함께 넣고 싼 3층치즈 견과류 월남쌈입니다.
(재료가 조금 남아서 치즈없이 남은 재료를 골고루 넣어서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견과류가 보이도록 예쁘게 감싼 3층치즈 견과류 월남쌈입니다.
(완성된 월남쌈은 서로 달라붙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담아야 합니다.)
완성된 월남쌈은 먹기좋고 중간부분을 사선으로 잘라서 접시에 담고 칠리소스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고소한 치즈와 견과류가 들어가서 땅콩소스보다는 칠리소스가 잘 어울어집니다.)
작은 접시에 따로 담아서 상에 올려도 아주 예쁩니다.
서로 달라 붙어서 치커리와 함께 담아놓으면 조금 두었다 먹어도 좋습니다.
고소한 치즈와 견과류가 들어가서 땅콩소스보다는 칠리소스가 잘 어울어집니다.

완성된 월남쌈은 서로 달라붙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담아야 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실이

세실이의 요리이야기

태그Tag
월남쌈 추천 더보기
견과류 추천더보기
다이어트 추천더보기
손님초대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