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2
main thumb
아빠투툼

[아빠투툼레시피]열무비빔면과 동치미 육수로 만든 초간단 밀면으로 더위 타파!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더워요. 가만히 앉아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힙니다. 게다가 밥 먹을때면 땀이 비오듯이 쏟아져요. 더운 여름엔 더운 밥 먹는것도 일입니다. 그래서 시원한 걸 좀 먹자며, 머릿속으로 맛을 한번 그려봅니다. 집안 냉장고속과 찬장안에 든 것들을 스캔하고 열무 비빔면과 냉동실 동치미 육수를 꺼냅니다.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열무 비빔면 1개
  • 냉면육수 1개
  • 갓 물김치 약간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집안 냉장고속과 찬장안에 든 것들을 스캔하고 열무 비빔면과 냉동실 동치미 육수를 꺼냅니다.
면은 먼저 냄비에 끓여주시고요,
열무 비빔면 소스와 동치미 육수가 만나 오늘의 요리가 될 예정입니다!
4분간 삶은 면을 찬물에 헹궈주시고요~ 그런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수돗물도 미지근해요.
그릇에 물기 뺀 면을 담아줍니다.
비빔면 소스를 면에 넣어주세요. 여기 까진 비빔면 만드는 레시피와 똑같죠? 하지만 진짜는 지금부터랍니다.
냉동실에서 꺼내 반쯤 녹은 동치미 육수를 비빔면 그릇에 부어줍니다. 육수가 빨리 녹게 하려면 미지근힌 수돗물에 봉지째 잠시 담가두면 금새 녹습니다.
이제 비빔면 소스를 육수에 풀어주세요~ 샤라락!!
동치미 육수에 비빔면 소스가 잘 풀리면, 갓 물김치를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짠, 이게 바로 초간단 아빠투툼표 갓김치 열무 밀면이랍니다. 아주 시원하겠죠?
밀면의 맛은 아주 괜찮습니다. 상큼하고 매콤하며 시원하고 감칠맛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이 더워서 입맛 없는 날이라면 더욱이 땡긴답니다!
더운 날씨로 밥 먹는것도 귀찮다면 비빔면과 동치미 육수로 초간단 밀면 어떠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빠투툼

요리하는 래퍼

비빔면 추천 더보기
열무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