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1
main thumb
중년아빠v

[명란계란말이, 집밥백선생 레시피] 계란말이만 해도 맛있는데 명란까지 넣어 더 맛있는 백종원명란달걀말이.

약 한 달 전쯤 중부시장에서 명란젓과 조개젓을 구매해 왔지요. 1만 원어치 명란젓이 꽤 많아 아직도 먹고 있었는데 얼마 남지 않은 것을 보고 서둘러 명란계란말이 만들어 봤어요. 언제 먹어도 고소한 계란말이. 여기에 명란을 넣어 만드니 그 맛이 몇 배나 튑니다. 명란은 다양한 요리에서 맛을 업그레이드해주는 키포인트인 듯합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계란 5개
  • 명란젓 1개
  • 설탕 1티스푼
  • 대파(쪽파) 약간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 5개를 그릇에 담아 주세요.
덩어리 없게 잘 풀어 주세요.
설탕 1티스푼 넣고 잘 풀어 주세요. 단맛 좋아하는 분들은 조금 더 넣으셔도 됩니다.
대파도 조금 썰어 주세요. 원래 쪽파가 적당한데 대파만 있어 사용했어요.
명란젓입니다. 이런 빨갛게 매콤한 젓갈로 해도 되고 염장 안된 것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지난번 구매한 명란젓이 남아 있어 이것으로 사용합니다. 많이 넣으면 짤 것 같아 조금만 넣어 주었어요.
계란말이를 길게 만드니 명란도 길게 잘라 주었어요. 2개로 작게 자르니 계란 팬에 들어갈 듯합니다.
계란말이 전용(?) 팬을 뜨겁게 달구어 주세요. 식용유 조금 둘러 주세요. 4각팬이 모양도 잘 잡히고 계란말이 만드는데 좋더군요.
키친타월로 식용유를 닦아줍니다. 팬에 얇게 기름막이 형성될 정도로만 해주어야 합니다.
약불로 한 후 계란물 1국자 팬에 넣어 주세요.
계란이 빨리 익으니 조금 익은 듯하면 재료를 넣어줘야 합니다.
명란을 길게 놓아 주세요.
그 옆에 대파도 넣어 주세요.
살살 말아 주세요. 중간중간 사진을 찍다 보니 계란이 조금 많이 익었네요 ㅠㅠ 계란이 덜 익은 상태로 말아 줘야 모양이 잘 나오고 공간도 적어져요.
끝까지 말아 주세요.
다시 계란물 1국자 떠서 처음에 만든 것이랑 붙을 수 있게 넣어 주세요.
살살 말아 주세요. 이번에는 덜 익었을 때 말아주었기 때문에 모양이 잘 잡혔어요. 주걱으로 잘 안되면 계란을 손으로 잡고 하시면 잘 되실 거예요.
다시 한번 반복해 줍니다. 계란 개수에 따라 몇 번 해야 하는지 달라질 겁니다. 보통 4-5회 정도 부어주면 될 거예요.
마지막 계란 물까지 잘 익혀 말아졌어요.
팬의 한쪽 벽으로 뉘어 옆면도 익혀 줍니다.
계란말이가 적당한 크기로 노릇노릇하게 잘 되었습니다. 완성된 계란말이 덩어리예요. 조금 식혔다 잘라줍니다.
달걀말이 단면입니다. 안에 명란젓과 파가 잘 들어가 있어요.
조금 더 확대해 보았어요. 더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군침이 돌아요. 그냥 한 개 집어먹고 싶지만 밥반찬으로 나눠 먹어야 하는 관계로 참아 줍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 반찬으로 상에 올려 줍니다. 명란젓으로 해서 간을 하나도 하지 않았어도 짭조름하니 맛이 좋아요. 폭신하고 약간 단맛이 돌고, 간혹 파향도 나서 꽤 맛있는 밥반찬이 되었어요. 토마토케첩하고 먹으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팬을 뜨겁게 달군 후 약불로 낮추어 주세요.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넣고 키친타월로 닦아 기름막 장도만 남게 헤주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중년아빠v

평범한 재료로 만드는 생활요리. 즐겁게 요리하기.

태그Tag
달걀말이 추천 더보기
명란 추천더보기
계란말이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