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5
main thumb
쵠실

아이캄 다크초콜릿(다크커버춰)로 만든 바크초콜릿~ 진한 초콜릿의 맛! 그뤠잇~~~~~

아이캄 다크초콜릿 (아이캄 다크커버춰)로 만든 바크초콜릿~ 진한 초콜릿의 맛!! 그뤠잇~~~~~!! 초코초코~ 초콜릿 좋아하세요~?!? 저는 와~~안전 ㅋㅋㅋ 좋아해요 ㅎㅎ 그것도 기왕이면 다크초콜릿을 좋아한답니다~ ^^ 베이킹스쿨에서 판매하는 이탈리아 명품 초콜릿 아이캄!!!! 요게 다크가 있더라구요~~~ junis-13 짜잔~~ 요것이 바로 이탈리아 명품 초콜릿인 아이캄인데요~ 왼쪽은 아이캄 화이트 초콜릿 오른쪽은 아이캄 다크 초콜릿 되시겠습니당~~~ 아이캄 다크초콜릿 (다크커버춰)는 카카오함량이 61%로 깊은 다크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카카오매스 48% + 코코아버터 13% = 61% 동급 최고 함량이랍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산뜻한 과일향이 끝맛의 여운을 극대와 시켜준다고 해요~ 요건 아이캄 화이트 초콜릿 (화이트 커버춰) 진한 우유 풍미에 고급스러운 바닐라향이 특징이죠-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텍스쳐로 베이킹에 쓰기 좋다고해요~ 그래서- 아이캄 다크초콜릿으로 무얼 하려 하느냐!!! 하면!? 바크초콜릿을 만들려고 한답니다~ 바크초콜릿은 프랑스어로 \'나무 껍질\'이라는 뜻인데요 풀어보면.. 바크초콜릿의 뜻은 나무껍질처럼 판판하고 조금은 거친 초콜릿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아이캄 다크초콜릿 200g
  • 건과일칩(오렌지/딸기/바나나/무화과등)
  • 아이캄 화이트초콜릿 100g
  • 오레오 약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초콜릿을 펴서 굳힐 틀을 준비하세요. 저는 사각 틀에 비닐이나 랩으로 한 번 더 감싸 나중에 떼어내기 쉽도록 했답니다.
아이캄 다크초콜릿 200g을 준비하세요.
미리 말려놓은 건과일도 준비해주세요.
중탕으로 2의 아이캄 다크초콜릿을 녹여주세요. tip. 손잡이가 없는 볼을 사용하실 땐 화상에 주의하세요. tip.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면 굳지 않으니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주걱을 살살 저어가며 매끈하게 녹여주세요.
자~ 잘 녹여졌으면 이제 틀에 부어 줄 차례입니다.
앞서 준비한 비닐(랩) 깔아놓은 사각틀에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잘 부어 판판하게 펴주세요. tip. 중탕하고 꺼내어 틀에 붓기 전에 볼의 바닥에 있는 물기를 닦아주셔야 틀에 붓는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지 않아요~
잘 펴부어놓은 초콜릿이 굳기 전에 말린 건과일을 놓아 데코해주세요.
원하는 만큼의 건과일을 올려 데코한 뒤 서늘한 베란다나 냉장고에서 충분히 식혀 굳혀주세요. tip. 건과일을 살짝 눌러 접착성을 높여주세요. 살짝 올려놓아 떠있으면 나중에 말라 자를 때 떨어질 수 있답니다.
앞서 아이캄 다크초콜릿을 굳힌 틀보다 작은 사이즈의 틀에 비닐(랩)을 깔아주세요.
아이캄 화이트 초콜릿(화이트커버춰) 100g을 준비하세요.
오레오는 반을 갈라 안의 흰 크림을 제거해주세요.
아이캄 화이트초콜릿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주걱을 저어가며 매끈하게 녹여주세요.
앞서 준비한 비닐(랩) 깔은 사각틀에 잘 녹인 아이캄 화이트초콜릿을 부어주세요..
주걱을 사용해 판판하게 잘 펴주세요.
크림을 긁어낸 오레오를 올려 데코해주세요.
작게 자르거나 부순 가루를 함께 데코해도 예뻐요. 차가운 베란다나 냉장고에서 충분히 식혀 굳혀주세요. tip. 오레오 역시 데코 후 꾹 눌러 잘 붙여주어야 나중에 자를 때 떨어지지 않아요.
잘 굳은 초콜릿은 틀에서 꺼내주세요. 굳기 전엔 반질반질 반딱였는데 굳고나니 매트해졌죠?
초콜릿에 잘 붙도록 눌러주었더니 푹 들어가서 작 굳어졌네요~
칼을 사용해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건과일이 부서지지 않고 잘 잘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레오 역시 부셔지지 않고 잘 잘린답니다.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쵠실

에디터 쵠실의 주부 라이프

태그Tag
바크초콜릿 추천 더보기
바크 추천더보기
초콜릿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