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39
main thumb
쵠실

소풍 도시락 레시피 2탄 - 메추리알로 미니언즈 만들기

소풍 도시락 레시피 2탄 !!! 메추리알로 미니언즈 만들기~~

얼마 전 초등 2학년인 큰아이 소풍 도시락 쌀 때 넣었던 품목들을 레시피로 풀고 있는데요~ ^^ 1탄은 소세지로 악당 문어를 만들었었어요~ ^^

http://choinsil.blog.me/221120582740

소풍 도시락 레시피 1탄 - 악당 문어 소세지 만들기~ 저 어릴 적에는학교에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녔었는...

2탄으로는 메추리알로 딸아이가 좋아하는 미니언즈를 만들었답니다~ 5년 전 만 해도 메추리알로 꼬꼬닭을 주로 만들었었는데 ㅋㅋㅋ 아....엄청 간단해보였는데.. 이외로 저에게 좌절을 2번 안겨준 메추리알 미니언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메추리알 1판
  • 김밥 김 2장
  • 치즈 1장
  • 검은깨 약간
  • 카레가루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메추리알을 준비하세요.
냄비에 메추리알이 넉넉히 잠길만큼 물을 붓고 굵은 소금 약간 넣어 팔팔 끓여 익혀줍니다.
메추리알 노른자가 한쪽으로 몰려 깔 때 터지는걸 막기 위해 익히는 처음부터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 메추리알들을 굴려주시는게 좋아요. 물이 끓을 때 까지 수시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끓일 때 색소를 넣어 끓여도 메추리알이 염색될까? 궁금했답니다. 그래서 끓기 시작할 때 쉐프마스터 색소인 네온 브라이트 옐로 색소를 2방울 떨어뜨려 보았습니다.
흰자를 걷어내고 열심히 익혔습니다. But... 껍질덕분인지 이상태로는 알색이 안변하네요ㅋ 실패
다 익혔으면 찬물에 식힌 후 메추리알 껍질을 정성껏 벗겨주세요. 요게 은근 시간이 걸리긴 하는데

메추리알을 하나 잡고 냄비 벽에 살짝 눌러 드르륵~ 껍질 저네에 금을 가게 만들면 훨씬 까기 수월하답니다.

미니언즈 답게 노랗게 염색하려하는데 저 하얀 막이 있으면 염색이 얼룩덜룩 해질거예요~ 그러므로 막까지 깨끗하게 벗겨주세요~
다시 메추리알을 노랗게 염색해볼까요~? 카레 가루로도 많이 하는데 저는 식용색소로 해보려구요.

식용색소가 없는 분들은 카레가루로 노란물을 만들어 물들이시면되요~

껍질 깐 메추리알이 잘 잠기도록 물을 담은 뒤, 쉐프마스터 색소 네온 브라이트 옐로우 컬러를 두 방울 떨어뜨려주세요.
젓가락으로 색소를 잘 풀어 노란 물을 만들어줍니다.
염색의 속도를 높여주기 위해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염색 전의 메추리알과 끓여서 노란 물을 들인 메추리알이 확실히 구분되죠?
노른자처럼 노랗게 염색된 메추리알을 잘 꺼내 키친 타올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김밥김과 검은깨, 치즈를 준비해주세요.
빨대를 사용해 치즈 눈을 만들어주세요.
치즈 눈알 지름보다 약간 두껍게 자른 김과 노랗게 물든 메추리알, 치즈눈, 검은깨 눈알을 준비하면 본격적인 만들기가 시작됩니다.
저는 흰 치즈를 사용했는데, 요게 살짝 하드해서 잘 안붇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컵에 뜨거운 물을 담아 눈알을 잠시 붙여 살짝 녹여준 뒤 사용했답니다.
메추리알에 김으로 띠를 둘러주세요.
치즈를 사용해 눈을 붙여주세요.
검은깨로 눈알을 만들어주세요.
김으로 입을 만들어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쵠실

에디터 쵠실의 주부 라이프

태그Tag
메추리알 추천 더보기
도시락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