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87
main thumb
쪼하

겨울철별미 김치찜 레시피 너무쉽잖아

오밤중에 김치찜이 먹고싶다는 신랑을 위해

처음해본 김치찜

근데 넘 맛있어서 바로 공유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김치 7~8쪽
  • 돼지고기 200g
  • 양파 1/2개
  • 청양고추 1개
  • 대파 조금
    [양념장]
  • 고춧가루 2T
  • 다진마늘 1T
  • 설탕 1/2T
  • 맛술 또는 미림 1T
  • 까나리액젓 1T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 반개
쪼하는 먹던게있어서 그거 반개 넣었는데 양파가 조금 작네용
담엔 좀더 넣어야지
고추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2큰술,
미림이나 맛술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돼지고기는 먹기좋은크기로 잘라줍니당
목살이나 앞다리살도 괜찮아요
쪼하는 트레이더스에서 고기를 잔뜩 사서
한덩이씩 얼려놨었던 안심이 많아서 안심을 사용했어요
먹기좋게 자른 고기를 냄비의 바닥에 깔아주세요
트레이더스에서 2키로가까이의 양이라서 살까말까했는데
냄새 전혀안나고 너무 잘산것같아요
한돈이었음!!ㅋㅋㅋ
고기를 깔고 그위에 양파를 올려줍니당
처음해보는거라서 소심하게 했는데
완전 맛있어서 지금 바로 레시피 올리는거거든요
잊어버리지않으려고~ㅋㅋㅋ
담엔 김치 더넣을꺼야!!ㅋㅋㅋㅋㅋㅋ
양념장을 올려줍니당
까나리액젓이 없으면 생략하셔도되지만
넣으면 더 맛납니당
쪼하는 깍뚜기도전하겠다고 사다놓은 까나리액젓을 오늘처음개봉
그리고 하이라이트
김치를 올려줍니당
예쁘게 올려용~~
이대로 먹을꺼니까~~~~~~
그리고 물을 500ml정도 넣어줍니당
쪼하는 밥도없어서 밥도 안치는 바람에 쌀뜨물이 생겨
쌀뜨물 500ml 넣어줬어요
500ml 넣었더니 요정도~~~
김치가 살짝 잠겼죠???
우리 시댁김치의 특징...
양념은 없는데 짜다
그래서 안좋아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이랑 너무 달라서..ㅋㅋ
이번껀 그래도 맛있음!ㅋㅋㅋ
뚜껑을 닫고 끓여줍니당
쪼하는 사진찍느라 자꾸 열어봤네요
처음엔 센불로 끓였어요
계속끓여줍니당
색이 좀 나오죵?????
이때 살짝 간을 봤는데 싱거워서 소금을 더 넣어야하나~
했는데 노노노!!!
좀 색이 나올무렴
청양고추랑 대파를 넣어줬어요
청양고추는 끓이고 꺼내버릴라고 크게 두동강
달달이가 매운걸 못먹기에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다시한번 센불로 화르륵~끓여주고
약불로~~
익혀줍니당
청양고추 꺼냈어요
달달이가 꺼내지않아도된다했는데
이거 엄청 매워용!!ㅋㅋㅋ
요건 기호에 맞게~~
돼지고기김치찜
완성
아놔 근데 왜케 흔들렸냥~
배고파서 막찍었더니~~
달달이가 김치찜엔 흰쌀밥이 먹고싶다해서
평소 넣는 강황을 빼고 밥을했어요
솔직히 다른반찬 필요없었어요
요즘처럼 찬바람불땐 요 김치찜 하나만있어도
밥한공기 뚝딱 해치울수있어요
밑에 고기도 냠냠
사실 김치찜은 김치가 맛있으면 반이상 성공!!ㅋㅋㅋㅋ
집에서 해먹으니 고기도 듬뿍듬뿍 넣어먹었어요
김치도 손으로 쭉쭉 찢어먹어야 제맛!!
난 찌개류를 못끓인다고 생각했어요항상...
가장쉽다는 김치찌개랑 된장찌개가 맛이 내가 좋아하는맛이 아니거든요....
근데 김치찜은 내가 먹어봐도 성공적!!
밥위에 김치랑 고기랑 올려서 냠냠
겨울철별미 돼지고기김치찜 황금레시피
따라해보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쪼하

요리초보~살림초보 결혼2년차 모든게 서툰주부입니당~

태그Tag
김치찜 추천 더보기
김치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